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일론 머스크 명언. 페이팔, 스페이스 엑스 그리고 테슬라까지 도전의 아이콘 일론 머스크 명언 모음

by M.J. 2021. 11. 19.

평범하지 않은 일론 머스크의 행보에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스티븐 잡스를 이어 혁신의 아이콘이자 도전의 아이콘인 일론 머스크 명언을 통해서 일론 머스크의 도전 정신을 배워보세요.

 

반응형

빨간색의 테슬라 전기차 충전소 사진
테슬라

 

일론 머스크 명언

1. 실패를 겪지 않는다면 충분히 혁신적이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스페이스 엑스는 수 없이 많은 실패를 하였지만 결국은 로켓을 재사용하는 것에 성공을 하였죠. 실패가 틀린 게 아니라는 듯이 스페이스 엑스 홈페이지에는 실패 영상을 모아둔 동영상이 게재되어 있습니다. 

 

2. 역경이 찾아와도 중요한 일이라면 해야 한다.

일론 머스크는 어릴 때 왕따를 당하고, 아내의 이혼 요구에 거액의 위자료를 주었죠. 또한 휴가를 간 사이 동료들의 배신으로 페이팔 CEO에서 잘리고 공매도 세력이 테슬라를 공격하는 등 끊임없는 역경이 찾아왔죠. 하지만 굴하지 않고 자신의 중요한 일들에 집중한 결과 현재 일론 머스크는 전 세계에서 돈이 가장 많은 남자입니다. 

 

3. 좋은 피드백보다는 좋지 않은 피드백에 신경 써라.

일론 머스크는 부하들에게 직설적으로 말하기로 유명합니다. 덕분에 많은 직원들이 테슬라를 그만두고 나가버렸죠. 하지만 이것이 일론 머스크와 그만둔 테슬라 직원들의 차이점입니다. 좋지 않은 피드백을 들은 후 기분 나빠서 때려치우느냐 아니면 피드백을 받아들이고 더욱 성장하느냐 한 끝 차이로 엄청나게 큰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4. 당신이 할 수 있는 만큼 열심히 하세요

누구에게나 한계라는 것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그 한계까지 올라가지 못합니다. 한계에 오르기까지 열심히 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할 수 있는 만큼 열심히 해서 자신의 한계가 어디인지 알아보세요.

 

5. 일주일에 80~100시간가량 일에 투자해야 합니다.

일론 머스크는 주 40시간 일해선 세상을 못 바꾼다며 최소한 주 80시간을 일해야 한다고 말하죠. 일론 머스크는 그렇게 해도 사람이 버틸 수 있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알았고 그렇게 열심히 살아야 한다는 것도 알고 있던 것입니다.

 

6. 더 잘하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스스로에게 질문하세요.

일론 머스크는 직원들에게 말도 안 되는 과제를 주기로 유명합니다. 예를 들어 테슬라의 단가를 낮추는 방법을 알아오라고 시킨 일화가 있죠. 성격이 괴팍하기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의 잔소리가 듣기 싫은 직원들은 어떻게든 과제를 해결한다고 합니다. 스스로 끊임없이 생각하고 질문하며 답을 찾아낸 것이죠. 일론 머스크 역시 실제로 테슬라의 단가를 확 낮춰준 직원들의 실력에 감탄하였다고 합니다.

 

반응형

 

 

7. 학벌과 교육을 헷갈리지 마라. 당신은 대학을 졸업하고도 여전히 바보일 수 있다.

 

8. 나는 하버드를 나오지 않았다. 내 직원이 나왔지

 

9. 첫걸음은 할 수 있는 것을 시작하는 것이다. 그러면 가능성이 열릴 것이다.

 

10. 위대한 회사는 위대한 상품에서 나온다.

 

11. 좋은 아이디어는 그것이 실현될 때까지는 항상 미친 짓이다.

 

12. 재능은 아주 중요합니다. 마치 스포츠팀처럼 최고의 선수를 보유한 팀이 승리하는 경우가 많겠지만 그다음에는 그 선수들이 어떻게 협력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채용 전략에서 승패가 가려집니다.

 

반응형

 

 

13. 창업을 하고 성장하는 데에는 혁신, 추진력, 결단력 등이 그들의 판매하는 제품만큼이나 중요합니다.

 

14. 새로운 기술이 대중 시장에 수용될 수 있으려면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하나는 규모의 경제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디자인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양한 버전을 살펴봐야 합니다.

 

15. 누군가가 획기적인 혁신을 이룰 때, 작은 것 하나로 되지는 않습니다. 사소한 것 하나로 성공이 이뤄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수많은 작은 것들이 모여서 대단한 혁신을 만드는 것이죠.

 

16. 어떤 일이 충분히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성공 가능성이 낮을지라도 뛰어들어라.

 

17. 인내는 아주 중요하다. 억지로 포기를 강요하지 않는 한 결코 포기하지 말라

 

18. 사람들은 목표와 그 이유를 알 때 일을 더 잘한다. 사람들이 아침에 일터로 와서 일을 즐기는 것을 고대하게끔 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응형

 

 

정리

말 하나하나가 다 죽옥 같고 생각을 하게 만드는 말인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런 멋진 말들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실행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없죠. 일론 머스크 명언을 그냥 보고만 넘어가는 것이 아닌 18개 중 한 개라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일론 머스크 명언이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하는 사람의 회사에 투자를 하고 있다는 것이 든든하네요. 오늘도 테슬라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