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지성피부 아무것도 안 바르기. 지성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by M.J. 2022. 5. 7.

피지라는 천연 보호제가 나오기 때문에 지성피부 아무것도 안 바르기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요. 일단 어느 정도 맞는 이야기입니다. 지성피부 관리와 수분크림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지성피부란?

지성이든 건성이든 모든 피부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피지가 분비가 돼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나오는 피지 때문에 자신이 지성피부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하지만 약간의 기름이 있는 피부는 건성피부로 분류가 되고 건성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선택해줘야 해요.

지성피부란 세수를 하고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2시간이 지났을 때 기름이 좔좔좔 흐르고 있는 피부를 의미합니다. 즉! 생각보다 많은 양의 피지를 분해야지만 지성피부라고 분류되는 것입니다.

얼굴에 여드름이 난 여사의 그림
지성피부의 여드름

 

 

 지성피부 아무것도 안 바르기

얼굴에 쌓인 개기름은 보기에 너무나 안 좋지만 NMF(Natural Moisturaizing Factor)라는 천연 피부 보호막 기능을 해주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화학적으로 만든 화장품을 바르지 않은 것이 지성피부에게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중에 나온 대부분의 화장품은 건성피부를 위한 제품으로 유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지성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할 경우 더욱 많은 피지로 인해 모공이 막히는 단점이 있어요. 즉! 바르지 않은 것이 훨씬 도움이 되는 것이죠.

실제로 한 화장품 회사의 조사 결과 지성피부를 갖는 사람들의 약 70%가 피부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었고, 이중 약 33% 정도는 이러한 화장품으로 인해 피부가 더 악화되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반응형

 

 

 유수분 밸런스

피부가 건강하고 오로지 기름만 끼는 지성피부라면 아무것도 안 바르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겉은 기름이 흐르는데 속은 건조하고 당기는 현상을 보이고 있어요. 즉! 유수분 밸런스가 맞지 않는 것이죠. 

우리 피부는 '수분 5: 유분 2'라는 밸런스를 맞춰야 건강한데 대부분의 지성피부인 사람들은 수분은 없고 유분만 넘치는 상태를 갖고 있어요. 그렇게 되면 우리의 피부는 수분을 맞추기 위해서 더욱 많은 기름을 분비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겉은 지성이면서 속은 건성인 피부를 갖고 있는 사람은 꼭 화장품을 발라줘야 해요.

 

 

 

 로션이 아닌 수분크림 바르기

지성피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유분이 없는 '수분크림'을 바르는 것입니다. 화장품은 수분과 유분 그리고 각종 화학성분으로 산화, 스트레스, 햇볕 등으로부터 우리의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런데 지성피부인 사람은 유분이 충분하니 수분만을 보충해주면 되는 것이죠.

로션이 하얀색으로 보이는 것은 대부분 유분이 합류되어있기 때문이에요. 지금까지 바르던 로션은 버리고 수분크림, 수분 젤, 플루이드 같은 묽고 수분만을 보충해주는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반응형

 

 

 지성피부 수분크림 바르는 법

지성피부는 아주 소량의 화장품만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에는 피부에 살짝 덧칠할 만큼의 소량을 바르고 매일매일 그 양을 늘려서 나에게 맞는 용량을 찾는 것이 중요해요. 이때 목표는 씻고 수분크림을 바른 뒤부터 다음 세수를 하기 전까지만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양을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해도 안되고 너무 부족해도 안 되는 것이죠.

이 적당한 양이라는 것은 계절에 따라 그리고 피부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발라주는 것이 좋아요.

혹시 선크림을 바르시는 분은 선크림을 바른 뒤 기름종이로 한번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기름종이는 필름이나 파우더 형태가 아닌 종이로 된 기름종이를 사용해주세요.

 

반응형

 

 

 정리

얼굴에서 흐르는 기름이 지금 당장은 보기 안 좋지만 지성피부는 나이가 먹을수록 빛을 발휘한 다 고합니다. 개기름이라는 천연 보호막이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기 때문이죠. 또한 나이가 들면 자연적으로 피지 분비량이 감소하게 되고 건성인 피부는 이때부터 확 늙기 시작하죠. 하지만 지성피부는 나이가 들수록 기름의 양이 정상화되기 때문에 훨씬 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관심있는데 연락 안하는 남자! 연락 없는 남자에 대처 하는 확실한 방법.

나에게 분명 관심이 있는 것 같은데 연락을 안 하는 남자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관심 있는데 연락 안 하는 남자 유형과 대처법을 알려드릴게요. 유형별 연락 없는 남자에 대처하는 확실한 방법

wildchild.tistory.com

 

알로에 수딩젤 여드름에 좋을까? 알로에 수딩젤 부작용. 생각만큼 좋지 않아요.

진정, 보습을 이유로 알로에 수딩젤을 사용하죠? 하지만 알로에 수딩젤 부작용 생각보다 심각하다고 해요. 생각만큼 피부에 좋은 제품이 아닌 것이죠. 알로에 수딩젤 여드름 있으신 분은 꼭 피

wildchild.tistory.com

 

안에서 굳은 여드름. 속에서 곪은 여드름 어떻게 해야 하죠? 응괴성 여드름 해결법.

안에서 굳은 여드름을 방치하면 통증을 동반하는 응괴성 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속에서 곪은 여드름은 일반 여드름과는 다른 치료법이 필요해요. 지긋지긋한 여드름 해결법을 알려드릴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