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이 통하지 않는 윗집에게는 복수가 필요해요. 층간소음 복수 오지게 하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법에 위배되지 않는 완벽한 층간소음 해결방안입니다. 층간소음 저주파 공격, 고주파 공격은 생각보다 효과가 없어요!
층간소음 해결방안
층간소음이 발생하였을 때 우리가 먼저 취해야 할 해결방안입니다. 일단 누구나 아는 방법들이에요.
- 소음이 나는 곳이 윗집이 맞는지 확인한다(※매우 중요)
소음이 발생할 때 윗집으로 올라가서 문에 귀를 대고 들어 보세요. 바로 윗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발생하는 소음이 전달되는 것일 수도 있어요. - 관리사무소, 경비실에 연락을 한다
- 인터폰으로 연락을 한다
- 직접 찾아가서 말을 해본다
- 층간소음 민원센터에 연락을 한다
- 경찰을 부른다
이 방법들로는 당연히 해결이 되지 않겠죠? 적반하장으로 나오는 말이 안 통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이죠.
일단 가장 중요한 점! 위의 방법들을 차례대로 수행하고 증거를 남겨두세요. 동영상 촬영이 좋겠죠? 날짜와 시간을 알 수 있도록 촬영을 하며 몇 월 며칠 몇 시에 이런 방법으로 연락을 하였다는 증거들이 필요합니다.
층간소음 복수 오지게 하는 법
윗집에 복수를 한다고 다이소 고무 망치나 막대기로 천장을 치는 분들이 있죠? 안타깝게도 이것은 효과가 전혀 없어요. 시멘트는 진동을 전달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아파트의 천장은 석고보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죠. 석고보드와 시멘트 사이에 빈 공간이 있어서 아무리 강하게 때려도 윗집으로 전달되는 소리는 아주 작아요. 반대로 우리 집에 쿵쿵 울리는 소리가 더욱 큰 것이죠.
- 준비물 : 골전도 스피커
우리가 이용할 것은 층간소음 복수용 '골전도 스피커'입니다. 10만 원이 넘는 가격이지만 이것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으니 하나 구매를 해주세요. 네이버 쇼핑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제품을 팔고 있으니 아래 그림과 같이 생긴 것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주세요.
- 설치장소
대부분의 화장실은 천장 부분을 열 수 있게 되어있어요. 화장실 천장을 열면 그 위쪽으로 시멘트 벽이 보일 거예요. 이것이 바로 윗집과 이어져있는 곳이며 시멘트 그 자체라서 진동이 바로 전달돼요. '골전도 스피커'를 이곳에 설치해주세요. 제품을 구매하면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서를 통해 친절하게 설명해줄 거예요. - 복수용 음악 : 망치소리, 드릴 소리 등
유튜브에 '층간소음 복수 음악'이라고 치면 아주 여러 가지가 있어요. 그중 망치소리, 드릴 소리같이 쾅쾅 두드리는 것을 틀어주면 돼요. 전쟁 총소리 같은 것도 매우 좋답니다. - 선택하면 안 되는 음악 : 아기 우는소리, 저주파, 고주파
아기 우는소리를 틀게 되면 아동학대로 의심을 받을 수 있어요. 이럴 경우 신고받은 경찰이 집주인의 허락을 받지 않아도 문을 따고 집을 들어올 수 있기 때문에 절대로 틀면 안 돼요.
저주파나 고주파는 컴퓨터나, 냉장고등 집에 있는 여러 가전기구에서도 발생을 하고 있기 때문에 크게 효과가 없어요. 또한 '윙~'하는 소리가 이어지기 때문에 조금 듣다 보면 소음에 익숙해진답니다. 이런 것이 아닌 '쿵! 쿵!'거리는 콘서트 음악 같은걸 틀어주세요. - 복수하는 법
가장 중요한 것은 윗집이 잠에 들려고 하는 밤에 공격을 하는 거예요. 밤 11시쯤이 좋아요. 윗집이 쿵쿵거린다고 바로 공격을 하지 마세요. 이렇게 하면 윗집에서도 더 쿵쿵거리며 공격을 하게 되고 나중에 문제가 생겼을 때 증거가 될 수도 있어요. - 주의사항(※매우 중요!)
복수 음악을 튼 뒤 문밖으로 나가서 외부에서도 소음이 들리는지 꼭 확인을 해주세요. 혹시나 외부에서 소리가 들린다면 볼륨을 낮춰야 해요.
층간소음 복수 법적으로 문제가 없을까?
'윗집 입주민에게 불편을 끼칠 만한 아주 높은 음량의 스피커를 트는 것'은 경범죄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소음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위반에 해당이 돼요. 하지만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왜냐! 윗집이 듣고 있는 소음이 우리 집에서 발생하고 있다는 것을 밝힐 증거가 없기 때문이죠!
위의 '주의사항'은 이것을 위해 있는 단계예요. 만약 '복수 음악'이 집 밖에서도 들린다면 윗집의 신고를 받고 온 경찰이 그 소리를 듣게 되죠. 이럴 경우 명백한 증거가 되기 때문에 처벌받을 수 있어요. 하지만 외부에 소음이 들리지 않는다면 경찰이 오더라도 "우리 집 아니에요"라고 말한 뒤 문을 안 열어주면 된답니다. 아무런 증거도 없이 경찰이 마음대로 집에 들어오지 못하고 소음을 확인하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죠.
상대방도 이런 식으로 자기 집에서 나온 층간소음이 아니라고 우길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윗집에서 나는 소음임을 확인하고 모든 것을 증거로 남겨놓는 겁니다. 이렇게 할 경우 법적 문제가 생기더라도 무조건 이기게 돼요.
정리
살다 보면 참 이기적이고 배려심 없는 사람이 많죠. 하지만 이런 사람들의 특징이 본인이 당하면 엄청난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것이에요. 며칠 전 뉴스에서 '골전도 스피커'때문에 시끄럽다고 인터뷰를 하는 사람을 보았어요. 낯짝도 두껍지 자기가 피해 준 것은 생각도 안 하고 뉴스에 제보를 한 것이죠.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똑같이 돌려주는 것이 최고입니다. 복수도 좋지만 법적 증거가 남지 않도록 철저하게 하는 것 기억해주세요. 또한 24시간 내내 트는 것은 삼가 주세요.
여담으로 여러 개 피의 담배에 불을 붙인 뒤 화장실 환풍구나 방충망에 매달아 두는 것도 있어요. 하지만 이것은 법적으로 문제가 될 수 있고 윗집뿐만이 아닌 다른 집에도 피해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정보글 > 잡다한 정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습기간 당일 퇴사 가능할까? 수습기간 퇴사 절차 및 퇴사 통보 하는법. (0) | 2022.02.08 |
---|---|
트레이너 터치! 사심을 채우려는 pt 트레이너 스킨십 절대 넘어가지 마세요! (0) | 2022.02.05 |
밀키트 문제점. 많은 문제점이 있는 밀키트 꼭 사먹어야 할까요? (0) | 2022.01.27 |
투잡 안걸리는법 간단해요. 사기업은 물론 공무원 투잡 안걸리는 법! (6) | 2022.01.27 |
브라렛 단점. 가슴 건강에 좋은 브라렛은 장점만 있을까? (0) | 2022.01.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