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필라테스 강사 스폰. 필라테스 스폰에 대한 팩트만 알려드릴게요.

by M.J. 2022. 3. 25.

필라테스 강사라는 검색어를 치면 연관검색어로 필라테스 강사 스폰이 함께 나와요. 팩트부터 말하면 실제 필라테스 강사들은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필라테스 스폰에 대한 진짜 이야기를 해드릴게요. 현직 필라테스 강사 친구들에게 전해 들은 이야기입니다.

 

반응형

 

 

 필라테스 강사 스폰

왜 필라테스 강사는 연관검색어로 '필라테스 강사 스폰'이라는 말이 따라붙는 것일까요? 일단 스폰녀를 구하는 남자들은 젊고 이쁘고 건강한 여성을 원해요. 필라테스 강사라고 하면 젊다. 이쁘다. 건강하다. 이 3가지 키워드와 딱 어울리지 않나요? 

필라테스 강사는 6개월 정도의 교육만으로도 자격증을 딸 수 있고, 자격증만 있으면 바로 강사로 일을 할 수 있어요. 다른 직업에 비해 젊은 나이에 시작할 수 있는 것이죠. 또한 하루 종일 운동을 하며 자기 관리를 하기 때문에 에너지가 넘치죠. 또한 근육질의 헬스녀보다는 라인이 살아있는 필라테스가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답니다. 

솔직히 말하면 필라테스 강사는 모든 남자들의 로망이에요. 가진 게 돈밖에 없는 스폰남들이 이런 필라테스 강사에게 혹하고 접근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닐까요?

 

반응형

 

 

 필라테스 강사 현실

얼마 전에 작성한 필라테스 강사 현실에 관한 글이 있어요. 필라테스 강사는 6개월의 짧은 기간만으로 자격증을 따고 돈을 벌 수 있지만 진정한 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그 이후에 공부할 것이 훨씬 많아요. 해부학, 생리학 등 사람의 인체에 대해서 세세히 알아야 하고, 체형별 그리고 성별에 따른 차이점도 공부해야 해요. 또한 물리치료 같은 전문적인 마사지 방법도 알아야 하죠. 안 그래도 불규칙한 근무시간 때문에 자기 시간이 적은 필라테스 강사들은 이런 공부를 하다 보면 퇴근 후에도 쉴 수가 없어요.

또한 필라테스 강사들은 하루 종일 운동을 가르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이것 역시 만만한 게 아니랍니다. 회원들의 자세를 잡아주며 몸을 들고 버티는 등 상당히 많은 힘을 소모해야 해요. 실제로 많은 필라테스 강사들이 허리디스크로 고생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몸을 많이 쓰는 직업이다 보니 퇴근 후에는 지쳐서 쓰러지기 마련이죠.

하지만 필라테스 강사들은 이렇게 고생을 하면 열심히 한만큼 큰 수입을 얻습니다. 어느 정도 회원수를 확보하면 월 700 이상은 기본으로 벌게 되죠. 

오른쪽 의족을 한 남자에게 필라테스를 가르치고 있는 여성
전문적인 지식으로 필라테스를 가르치고 있는 강사

 

 

 제대로 된 필라테스 강사는 스폰을 할 이유가 없다

필라테스 강사는 자기가 한 만큼 돈을 버는 직업입니다. 무리해서 수업을 하나라도 더 뛰면 그만큼 보상을 받는 직업이죠. 또한 필라테스 강사는 자신의 실력을 바로 피드백받을 수 있는 직업이에요. 잘 가르친다면 입소문을 타서 회원수가 늘어나겠지만 잘 가르치지 못한다면 회원들이 바로바로 빠져나가겠죠?

필라테스 강사들은 불규칙한 스케줄과 체력소모 때문에 하루하루가 힘들겠지만 퇴근 후에도 공부를 하며 자신의 역량을 키우고 회원들에게 인정을 받아 유명해지면 연예인 못지않은 막대한 수입을 얻습니다. 

자신이 열심히 노력하면 이런 아름다운 미래가 기다리고 있는데 필라테스 강사들이 뭐가 아쉬워서 스폰을 할까요?

 

반응형

 

 

 필라테스 강사 스폰 이유

가장 큰 문제는 필라테스 센터가 너무나 많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최근에 헬스장보다 필라테스장이 더욱 많아졌다고 해요. 그만큼 많은 강사가 필요하게 되었고, 큰 준비 없이도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많은 사람들이 필라테스 강사로 뛰어들고 있죠.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필라테스 강사는 만만한 직업이 아니에요.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생각보다 많이 힘든 직업이죠.

또한 새로 유입한 필라테스 강사들은 자신의 진로가 정해져 있지 않은 사람들이 대부분이에요. 인스타에 있는 필라테스 강사 사진만 보고 우아하게 회원들을 가르치는 모습을 보며 진로를 선택한 것이죠.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고, 때려치우고 나면 할 것도 없고 뭔가 현실에 부딪히게 되는 것이죠.

이렇게 힘들고 지칠 때 큰돈을 준다며 다가오는 스폰남. 당연히 혹하지 않을까요?

 

 

 

 필라테스 강사의 이미지를 갉아먹는 이들

필라테스 강사에 대한 진정한 꿈이 있으면 절대로 스폰을 할 이유가 없어요. 현재 자신의 역량을 키우느냐고 스폰을 할 시간도 없고, 혹시라도 자신이 유명해졌을 때 스폰이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별다른 꿈도 없이 그냥 할 게 없어서 필라테스 강사를 시작한 사람들은 이런 스폰의 유혹에 잘 넘어가게 돼요. 최근 필라테스 강사가 많아진 만큼 이런 사람들도 많아졌고 이 사람들 때문에 필라테스 강사는 스폰을 한다는 안 좋은 이미지가 생긴 거예요.

미꾸라지 몇 마리가 흙탕물을 만들고 있는 것이랍니다.

 

반응형

 

 

 정리

주변에 필라테스 강사로 일하고 있는 친구들이 있어요. 이들은 그 누구보다 미래를 준비하고 있고 하루하루 정말 열심히 살고 있어요. 이 친구들을 보며 저 역시도 자극받으며 열심히 살고 있는데 어느 날 필라테스 강사의 연관검색어에 스폰이 있는 것을 보고 너무나 가슴이 아팠습니다.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이 아니고 필라테스 강사 친구들과의 이야기를 통해 적은 팩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필라테스 강사 현실. 진로를 선택 하기 전 다시 한번 더 생각해보세요.

최근 필라테스 강사가 되려는 사람들이 많아요. 좋아하는 운동을 하면서 돈도 많이 버니 좋아 보이지만 꼭 한번 더 생각해보세요. 필라테스 강사 현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필라테스 강사

wildchild.tistory.com

 

브라렛 단점. 가슴 건강에 좋은 브라렛은 장점만 있을까?

브라렛은 패드를 없앤 와이어리스 브래지어를 의미하며 림프선을 열어 가슴 건강에 좋은 것이 브라렛 장점이죠. 하지만 옷맵시가 나지 않는 등 여러 단점이 있어요. 브라렛 단점에 대해서 알려

wildchild.tistory.com

 

업소녀 확인법. 신분세탁 여자들 구별법 알려드립니다.

숨기고 티를 안 내려고 노력을 해도 숨길수 없는 게 있습니다. 하룻밤 팁으로 수십만 원씩 벌면 더욱 그렇겠죠? 업소녀 확인법 알려드릴게요. 숨기려 해도 숨길수 없는 신분세탁 여자들 구별법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