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레이저 제모 기계 순위. 아포지/젠틀맥스/클라리티/라이트 쉬어

by M.J. 2022. 4. 8.

비싼 가격인 만큼 효과가 좋은 기계로 시술을 받아야 하겠죠? 알렉산드라이트와 다이오드의 차이점과 레이저 제모 기계 순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아포지? 젠틀맥스? 클라리티? 라이트 쉬어? 어떤 제품이 가장 좋을까요?

 

반응형

 

 

 레이저 제모와 파장

레이저 제모란 검은색에는 반응을 하지만 붉은색에는 반응하지 않는 특정 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해서 털을 태워버리는 거예요. 이때 털만 태우는 것이 아닌 털을 만드는 공장까지 태워버리면 영구제모가 되는 것이며 피부에 상처를 입지 않고 털과 털 공장만 태우는 파장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755nm과 805nm의 파장을 이용하죠.

레이저 제모는 파장 755nm을 이용하는 알렉산드라이트 제품과 파장 805nm을 이용하는 다이오드 제품으로 나누어집니다.

  • 알렉산드라이트
    피부와 거리를 두고 레이저를 발사하기 때문에 피부에 안전하고 시술시간도 적습니다. 가늘고 얇은 털에 효과가 좋고 레이저 제모고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다이오드
    피부에 부착시킨 상태로 레이저를 발사하기 때문에 화상의 위험이 있어 윤활 젤을 사용해야 하고 시술 시간이 길어요. 두꺼운 털에 효과가 있고 현재는 많이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

 

 

 레이저 제모 기계 순위(알렉산드라이트)

현재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알렉산드라이트 제품을 알려드릴게요. 

해변에서 바다를 보고 서있는 남자의 다리에 털이 수북한 사진
남자의 다리털

 

 

 1. 아포지 계열(엘리트 MPX, 아포지 플러스, 엘리트 플러스)

인터넷에 레이저 제모를 검색하면 가장 많이 나오는 아포지는 미국의 사이노 슈어 제품으로 알렉산드라이트의 선두자이자 최강자로 알려져 있어요. 가장 유명하고 성능 또한 우수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피부과에서 아포지 계열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포지 -> 엘리트 MPX -> 아포지 플러스 -> 엘리트 플러스' 순서대로 출시를 하였으며 아포지와 아포지 플러스의 경우 755nm만을 사용하는 반면에 엘리트 MPX와 엘리트 플러스는 1064nm를 함께 사용합니다. 1064nm는 제모에 가장 효과가 있는 파장이지만 안전상의 이유로 현재는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엘리트 제품은 이런 1064nm를 안전한 755nm와 함께 사용해서 제모의 효과를 높인 것이죠.

레이저 제모 기계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스폿 사이즈'로 넓을수록 광범위하게 레이저를 발사할 수 있습니다. 스폿이 클수록 시술시간이 빨리 끝나는 장점이 있습니다.

  • 장점
    검증된 회사의 역사와 기술력. 가성비 최고
  • 단점
    종류가 많아서 모르면 피부과의 상술에 넘어갈 수 있다
  파장 스팟 사이즈 순위
아포지 755nm 1.5cm 4
엘리트 MPX 755nm + 1064nm 1.8cm 2
아포지 플러스 755nm 1.8cm 3
엘리트 플러스 755nm + 1064nm 2.4cm 1

 

 

 

 2. 젠틀맥스, 젠틀맥스 프로

최근에 유명세를 타고 있는 젠틀맥스는 미국의 칸델라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아포지와 마찬가지로 755nm를 사용하고 있으며 레이저 시술과 함께 DCD라는 냉각가스를 이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는 특징이 있어요. DCD는 순도 99.9%의 Cryogen으로 칸델라에서 만든 피부 보호에 검증된 제품으로 아포지 계열과 가장 큰 자이점이 바로 DCD입니다.

젠틀맥스는 755nm, 젠틀맥스 프로는 755nm + 1064nm를 사용함으로써 아포지 계열과 큰 차이점은 없지만 레이저 쏘는 속도가 좀 더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 입소문을 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제품이며 아포지보다 시술 가격이 1.5배 이상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장점
    많은 후기로 입증된 성능. 피부 자극이 덜한 DCD냉각가스
  • 단점
    너무나 비싼 가격
  파장 스팟 사이즈 순위
젠틀맥스 755nm 1.5cm 2
젠틀맥스 프로 755nm + 1064nm 1.8cm 1

 

반응형

 

 

 3. 클라리티, 클라리티 프로

알렉산드라이트 국산제품 중 가장 유명하고 효과가 좋은 클라리티는 루트로닉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위제품들을 연구해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755nm + 1064nm를 사용하고 있으며 스폿 사이즈도 2cm, 2.5cm로 아주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국내 제품이기 때문에 시술비용이 가장 저렴합니다.

하지만 아포지와 젠틀맥스에 비해서는 뭔가 부족하다는 후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장점
국내산이기 때문에 A/S가 쉬워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외국 제품의 경우 잔고장이 나도 방치하며 사용하는 경우가 많음). 매우 저렴한 가격

단점
아직 외국제품을 따라 하기에 바쁜 기술력

  파장 스팟 사이즈 순위
클라리티 755nm + 1064nm 2cm 2
클라리티 프로 755nm + 1064nm 2.5cm 1

 

 

 

알렉산드라이트 총평

비슷한 파장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755nm + 1064nm을 사용하는 제품이라면 브랜드에 따른 큰 차이는 없습니다. 하지만 많은 후기를 보면 아포지 계열보다는 젠틀맥스 프로가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실제로 그런 것인지 마케팅 때문인 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인기순위는 젠틀맥스 프로가 1위이며 시술비용도 가장 비쌉니다.

  • 인기순위
    젠틀맥스 프로 > 엘리트 플러스 > 클라리티 프로 > 엘리트 MPX > 젠틀맥스 > 아포지 플러스 > 클라리티 > 아포지

순위를 매기자면 755nm + 1064nm가 755nm만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우선순위이며 그다음은 스폿 사이즈의 크기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비슷한 효과를 내는 제품이기 때문에 기계 자체의 성능보다는 시술사의 실력이 훨씬 중요합니다. 

 

반응형

 

 

 레이저 제모 기계 순위(다이오드)

다이오드는 큰 기술력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도 많은 제품들이 있어요. 하지만 많은 회사에서 레이저는 따라 해도 가장 큰 기술력인 피부 냉각기능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오드는 피부와 접촉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니만큼 냉각기능이 아주 중요해요.

 

 1. 라이트 쉬어

다이오드 제품을 선택한다면 라이트 쉬어 외에 다른 제품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라이트 쉬어는 다이오드 쪽에서 영원한 1등인 제품으로 미국의 루메니스에서 만든 제모 기계입니다. 시술하기 전에 젤을 바른 뒤 레이저 제모가 이루어지며 자체 냉각시스템을 통해서 피부의 손상을 방지해주는데 매우 탁월합니다. 또한 2,000와트가 넘는 고출력을 사용하기 때문에 굵은 털을 제거하기에 딱인 제품입니다.

  • 장점
    독보적인 기술력과 냉각시스템
  • 단점
    현재 많이 사용하지 않는 다이오드 제품

 

반응형

 

 

 2. 어드벤티지

국내 회사인 루트로닉에서 만든 기계로 라이트 쉬 어를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라이트 쉬어처럼 2,000와트가 넘는 고출력이기 때문에 털을 제거하는데 탁월하지만 냉각시스템이 아쉬워 화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 장점
    국내 제품. 저렴한 시술비용
  • 단점
    아쉬운 냉각시스템

 

 

 

다이오드 총평

라이트 쉬어, 어드벤티지 말고도 수많은 다이오드 레이저 제모 기계가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기계들이 1,000와트도 되지 않는 형편없는 레이저를 발사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많은 피부과에서 아무것도 모르는 환자들을 상대로 이런 기계를 사용하고 있죠.

다이오드를 사용할 것이라면 1순위는 라이트 쉬어, 2순위는 어드벤티지입니다. 그 외의 기계는 생각하지 말아 주세요.

 

반응형

 

 

 정리

시중에 다양한 레이저 제모 기계가 있지만 아직 제대로 된 비교 논문이 없기 때문에 사람들의 후기를 믿고 선택할 수밖에 없어요. 하지만 인터넷에 있는 피부과 후기의 대부분은 홍보를 목적으로 돈을 받고 작성한 글이랍니다. 레이저 기계의 정확한 스펙과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레이저 제모 기계 순위이니 홍보글보다는 제품의 스펙을 보고 좋은 기계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남자 가디건 극혐. 남자들이여 가디건은 이렇게 입어주세요 제발!

가디건은 포근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매력적인 아이템에요. 하지만 남자 가디건 극혐!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잘못 입으면 안 되는 옷입니다. 따뜻한 남자로 만들어주는 카디건

wildchild.tistory.com

 

무기력 극복 챌린지. 무기력증 극복에 최고! 무기력증 극복 챌린지 당장 시작하세요.

무기력 극복 챌린지가 아니었다면 전 아직도 침대를 벗어나지 못하는 삶을 살고 있을 거예요. 심하면 우울증이 왔겠죠. 무기력증 극복을 원하신다면 따라 해 보세요. 무기력증 극복 챌린지 후기

wildchild.tistory.com

 

알로에 수딩젤 여드름에 좋을까? 알로에 수딩젤 부작용. 생각만큼 좋지 않아요.

진정, 보습을 이유로 알로에 수딩젤을 사용하죠? 하지만 알로에 수딩젤 부작용 생각보다 심각하다고 해요. 생각만큼 피부에 좋은 제품이 아닌 것이죠. 알로에 수딩젤 여드름 있으신 분은 꼭 피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