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왓챠 하이틴. 왓챠플레이 순수한 틴에이저 추천 영화 10편 모음.

by M.J. 2021. 12. 3.

중·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는 하이틴 영화를 보면 학생 시절의 추억이 떠오르곤 하죠. 왓챠 하이틴을 통해서 추억을 되새겨보세요. 순수함을 느낄 수 있는 왓챠 플레이 틴에이저 추천 영화 10편 모음입니다.

 

반응형

 

 

 왓챠 하이틴

국산 토종 ott라고 무시하면 안 된답니다. 넷플릭스만큼 재미있는 영화가 많은 왓챠 플레이. 그중 재미있게 본 하이틴 영화를 골라봤습니다. 학창 시절의 추억에 잠기다가 흑역사가 생각나서 이불 킥 할 수 있음을 주의해서 시청해주세요.

 

 

1. 21 점프 스트리트

21 점프스트리트 영화 포스터
21 점프스트리트

장르 : 액션, 코미디, 범죄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09분
왓챠 평점 : 3.5점
내 평점 : 2.5점
시놉시스 : 학창 시절 인기가 없던 두 친구가 졸업 후 경찰이 되어 만났습니다. 맡은 사건마다 망치고 있는 둘에게 떨어진 미션! 고등학교에 학생 신분으로 잠입해서 마약상을 찾아라! 인기가 없던 탓에 학창 시절에 대한 트라우마가 가득한 이 친구들은 미션을 잘 수행할 수 있을까요?

 

'조나 힐'과 '채닝 테이텀'의 완벽한 콤비를 보여주는 영화입니다. 학창 시절의 흑역사는 누구나 하나씩 가지고 있죠. 이 친구들의 학창 시절 역시 흑역사 투성이지만 미션으로 잠입한 학교에서 트라우마를 극복하는 모습이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영화의 시작부터 끝날 때까지 웃음을 선사하는 영화입니다. 21 점프 스트리트는 다 큰 어른들이 학생으로 잠입하는 이야기로 하이틴이라기보다는 하이틴을 배경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하지만 너무나 하이틴스러운 영화라서 추천합니다.

 

 

 

2. 퀸카가 아니어도 좋아

퀸카가 아니어도 좋아 포스터
퀸카가 아니어도 좋아

장르 : 코미디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01분
왓챠 평점 : 3.5점
내 평점 : 3.3점
시놉시스 : '메이 휘트먼 분'은 평범하지만 당당하게 학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왜 나면 그녀에게는 2명의 퀸카 단짝 친구가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어느 날 자신은 퀸카 친구들의 더프(the Duff. 못생기고, 뚱뚱한 들러리)라는 말을 들은 '메이 휘트먼 분'은 자신이 살아온 인생에 회의감이 들며 퀸카 친구들에게 절교까지 선언하게 됩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자신감을 잃어 삶이 점점 망가지고 있는 '메이 휘트먼 분'은 이 고난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뭔가 팩트 폭행을 하는 영화로 고민하는 과정이 하이틴스러운 영화입니다. 이 영화에서 더프라는 단어가 처음 나왔는데 이쁘고 잘생긴 사람이 자신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못생기고 뚱뚱한 친구를 사귄다는 뜻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더프가 아닌 이쁘고 잘생긴 친구에게 관심이 있지만 막상 다가가기는 어려워 더프인 친구에게 먼저 접근하며 다가가는 것이죠. 뭔가 지금까지 살아왔던 삶에 대한 회의감이 들는 분에게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3. 킬러 인 하이스쿨

킬러 인 하이스쿨 포스터
킬러 인 하이스쿨

장르 : 액션, 코미디, 모험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6분
왓챠 평점 : 3점
내 평점 : 3.5점
시놉시스 : 어릴 때부터 킬러로 훈련받으며 자라온 '헤일리 스테인펠드'는 미션을 수행하던 중 우연히 하이틴 영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자라온 세상과는 다르게 밝고 화목한 하이틴 영화 속의 세상들을 보고 충격을 받은 그녀는 비밀조직에서부터 탈출하여 평점 한 고등학생이 되기로 결심을 하게 됩니다. 고등학생이라고 하기에는 평범하지 않은 그녀는 비밀조직에서 벗어나서 평범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까요?

 

킬러와 하이틴이라는 소재가 결합한 이 영화는 파티, 연애, 프롬 등 하이틴 무비에서 등장하는 뻔한 요소들이 다 나옵니다. 하지만 '헤일리 스테인펠드'는 하이틴 무비를 통해서 이런 뻔한 것들에 로망을 품고 도망친 것이기 때문에 기존 하이틴 무비들과는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웃음을 주는 요소도 많고 그동안 보던 하이틴과는 다르기 때문에 킬링 타이용으로 아주 좋은 영화입니다.

 

 

4. 슈퍼배드

슈퍼배드 포스터
슈퍼배드

장르 : 코미디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13분
왓챠 평점 : 3.3점
내 평점 : 3점
시놉시스 :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3명의 찌질이 친구들은 졸업을 하기 전 꼭 총각딱지를 떼기로 다짐을 합니다. 그런 그들에게 퀸카 친구가 파티에 놀러 오라고 초대를 해주었고 그들은 총각딱지를 떼기 위해 원대한 준비를 합니다. 하지만 찌질이들에게 그런 일이 쉽게 일어나지 않죠 하는 일마다 점점 꼬여가는 그들은 어떻게 될까요?

 

정말 처음부터 끝까지 빵빵 터지면서 본 영화입니다. 2007년도에 나온 영화로 뻔하디 뻔한 저질스러운 시놉시스지만 그 내용은 전혀 예상할 수 없는 방향으로 흘러갑니다. 보다 보면 내가 뭘 보고 있는 건가 싶어질 정도로 스토리가 엉켜가는 영화로 킬링타임용으로 최고입니다. 또한 조나 힐의 귀여운 어린 시절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5. 데이팅 앰버

데이팅 앰버 포스터
데이팅 앰버

장르 : 코미디, 드라마
국가 : 아일랜드
러닝타임 : 92분
왓챠 평점 : 3.8점
내 평점 : 3.5점
시놉시스 : 동성인 남자를 좋아하는 성 정체성을 갖고 있는 '에디'는 자신이 게이인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 레즈비언인 '앰버'와 계약 연예를 합니다. 계약 연예를 하며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서로가 서로를 이해하게 되고 서로의 진짜 모습을 알아가는 두 사람은 졸업을 앞두고 세상에 나아갈 준비를 합니다.

 

데이팅 앰버는 우연히 보게 된 영화인데 평점도 높고 보다 보면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입니다. 평소에 퀴어영화를 별로 선호하지 않는데 이 영화는 시놉시스만 퀴어일 뿐 자신에 대해 고민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두 친구들을 통해 힐링을 할 수 있는 영화입니다. 또한 정 반대인 '에디'와 '앰버'의 성격 탓에 서로 다른 성격인 사람들이 서로를 이해하며 자신의 방식으로 도와는 모습이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6. Not Anotehr Teen Movie

not another teen movie 포스터
not another teen movie

장르 : 코미디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89분
왓챠 평점 : 2.6점
내 평점 : 2.5점
시놉시스 : 학교에서 킹카를 담당하고 있는 '크리스 에반스'는 농구팀에서 좌천되고 여자 친구한테도 차이는 등 스타일이 구겨졌습니다. 자신이 아직 살아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은 '크리스 에반스'는 학교에서 지질함을 담당하고 있는 '카일러 리'를 퀸카로 만들어 프롬에 데리고 가기로 합니다. '크리스 에반스'의 응큼한 속내를 모르고 있는 '카일러 리'는 점점 그에게 설레게 되는데 과연 둘은 어떻게 될까요?

 

시놉시스가 뭔가 익숙한 스토리죠? 맞습니다. 하이틴 무비의 정석 '쉬즈 올 댓'의 스토리입니다. 이 영화는 '무서운 영화'같은 패러디 영화입니다. 하이틴 영화에서 주로 나오는 소재들을 몽땅 모아서 뒤섞어 놓은 영화죠. '크리스 에반스'의 흑역사라고 불리는 영화지만 평소 하이틴 영화를 많이 보신 분들은 익숙한 장면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진지하게 하이틴을 보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7.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포스터
불량소녀 너를 응원해

장르 : 드라마
국가 : 일본
러닝타임 : 117분
왓챠 평점 : 3.9점
내 평점 : 4점
시놉시스 : 여고생 '사야카'는 공부는 뒷전 항상 친구들과 노는 것만을 좋아하던 문제아였기 때문에 선생님들이 모두 그녀를 무시했습니다. 하지만 우연히 만난 학원 선생님 '츠보타'에 의해서 명문대에 대한 꿈을 꾸게 된 그녀는 하루하루 달라진 삶을 살기 시작합니다. 

 

실화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일본 영화 특유의 잔잔함으로 엄청난 감동을 주는 영화입니다. 117분이라는 긴 러닝타임 동안 자극적인 장면이 하나도 없지만 전혀 지루함을 느끼지 못하는 영화예요. 찐따 같지만 든든한 모습의 '츠보타'선생님과 언제쯤 철이 들까 궁금한 '사야카' 그리고 항상 자신의 딸을 믿어주는 엄마를 보고 있는 면 가슴이 뭉클해지는 영화입니다. 무엇인가를 계획하고 이루기 위해 자신과의 싸움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 혹은 목적지를 향해 가는 길에 지쳐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하는 영화입니다.

 

 

 

8. 기숙학교: 금지된 일탈

기숙학교 포스터
기숙학교: 금지된 일탈

장르 : 드라마, 로맨스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6분
왓챠 평점 : 2.6점
내 평점 : 2점
시놉시스 : 평소 자유분방한 '조지아 킹'은 엄격한 규율이 있는 기숙학교 테너 홀로 전학을 가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성격과는 맞지 않는 곳이지만 '브리 라슨', '에이미 퍼거슨'등 친구들을 사귀며 서로를 알아가는 '조지아 킹'의 학교생활 이야기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썩 재미있는 영화는 아닙니다. 하지만 '브리 라슨', '에이미 퍼거슨', '조지아 킹', '루니 마라'등 현재 날고기는 배우들의 신인시절 모습을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여고생 친구들의 비밀 일기장을 몰래 훔쳐보는 것 같은 잔잔함이 있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9. 브링 잇 온

브링 잇 온 포스터
브링 잇 온

장르 : 코미디, 로맨스, 스포츠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8분
왓챠 평점 : 3.5점
내 평점 : 4점
시놉시스 : '커스틴 던스트'는 미국 치어리더 경연대회에서 5년 연속으로 우승한 랜초 카르네 고등학교 치어리더팀의 주장이 되었습니다. 6년 연속 우승을 목표로 하고 팀원들을 연습시키지만 자신들이 연습한 안무는 다른 팀의 안무를 도용한 것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얼마 안 남은 대회를 앞두고 수치심과 혼란에 빠진 '커스틴 던스트'는 정정당당한 시합을 위해 새로운 안무를 짜며 대회를 준비하는데 과연 그녀의 팀은 6년 연속으로 우승을 할 수 있을까요?

 

누구나 제목을 알고 있지만 제대로 본 사람이 많지는 않은 '브링 잇 온'입니다. 하이틴 무비에서 떼려야 뗼 수 없는 치어리더팀을 주인공으로 하고 있죠. 영화가 끝난 뒤 "역시 이런 게 하이틴이지!" 라며 박수를 친 영화입니다. 요즘 하이틴에서는 볼 수 없는 감성을 가지고 있는 영화로 스포츠맨십, 우정 등을 강조하고 결말 또한 너무나 매력적인 영화입니다. 하이틴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 번쯤 보면 좋을 것 같은 영화입니다.

 

 

 

10. 이지 A

이지A 포스터
이지 A

장르 : 드라마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2분
왓챠 평점 : 3.5점
내 평점 : 3.5점
시놉시스 : 학교에서 존재감이 없는 '엠마 스톤'은 자존심 때문에 남자 친구와 뜨거운 주말을 보냈다고 친구에게 거짓말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게 웬일 거짓말은 학교 전체에 퍼지게 되었고 항상 존재감이 없던 자신이 친구들에게 주목을 받기 시작합니다. 인기의 맛을 알아버린 '엠마 스톤'은 점점 더 거짓말을 하게 되고 그럴수록 그녀는 문란한 여자라고 소문이 나게 됩니다. 과연 그녀의 학교생활은 어떻게 될까요?

 

이지 A는 무명이었던 '엠마 스톤'의 존재감을 알려주었던 영화입니다. 이런 것이 영화의 시놉시스와 비슷해서 더욱 매력 있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학창 시절 존재감이 없이 지냈던 사람이라면 공감할 만한 이야기로 스토리와 배우들의 연기가 훌륭한 영화입니다. 또한 항상 '엠마 스톤'을 믿어주는 부모님을 보며 가슴이 따뜻해지는 영화입니다.

 

반응형

 

 

 정리

최근에 많은 하이틴 영화들이 나오고 있지만 술, 마약 등 성인보다 더 성인 같은 행동을 하는 영화들이 많아요. 그런 영화 들을 보면 이게 하이틴이 맞나 싶고 뭔가 아쉬움이 생기더라고요. 하이틴은 하이틴스러울 때가 가장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어릴 때의 추억을 다시 상기시켜 볼 수 있고 자신이 했던 고민들에 대해 공감할 수 있기 때문이죠. 왓챠 하이틴 영화 10편을 통해서 이번 주말은 추억에 잠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상 왓챠 하이틴 추천 영화 10편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영화 추천 글>

 

왓챠플레이 청불 추천. 애들은 가라! 왓챠 29금 39금을 넘는 청불 영화 8편

왓챠플레이에는 수많은 영화가 있고 그중 수많은 청불 영화가 있습니다. 많고 많은 청불 영화 중 왓챠 29금 39금을 넘는 수위와 작품성까지 겸비한 영화 8편을 가지고 왔습니다. 왓챠플레이 청불

wildchild.tistory.com

 

B급 병맛영화 5편 추천!

B급 병맛영화 5편 추천! 코로나로 우울한 요즘 기분 좋게 웃을 수 있는 B급 병맛 영화 5편을 추천해 드릴게요 1. 하이, 젝시 아담 드바인 주연의 '하이, 젝시' 입니다. 최근 빅스비, 시리 등 인공지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