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 팩트와 재미로 알아보는 멍청한 사람 특징.

by M.J. 2021. 12. 25.

지능이 낮을수록 이해력이 낮다 같이 일반적인 사실뿐만 아니라 걸음이 느리다 같은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은 다양합니다. 팩트와 재미로 알아보는 멍청한 사람 특징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며 화가 난다면? 당신도 해당될 수 있으니 주의해서 읽어주세요.

 

반응형

 

 

지능이 낮은 사람 특징(멍청한 사람 특징)

2+2=5라고 써져있는 칠판 앞에 있는 염소
2+2=5?

 

 지식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

이건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죠. 똑같은 글을 읽어도 지능이 높은 사람은 글의 모든 내용을 이해하지만 지능이 낮은 사람은 줄거리 정도만 파악할 뿐이죠. 이런 낮은 이해도 때문에 자연스럽게 성적 또한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걸음 속도가 늦다

지능과 걷는 속도 사이에는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고 해요. 실제로 빨리 걷는 사람과 천천히 걷는 사람의 IQ 검사에서 평균 16이라는 높은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빨리 걷는 습관은 뇌가 더 오랫동안 활동할 수 있게 하며 인지 능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자살충동은 낮은데 자살 가능성은 높다

신기하게도 지능이 높은 사람이 지능이 낮은 사람보다 자살 충동이 높다고 해요. 평소에 생각이 많고 고민이 많기 때문이죠. 하지만 반대로 자살 가능성은 지능이 낮은 사람이 훨씬 높다고 해요. 지능이 낮을수록 충동조절을 잘하지 못하기 때문이죠.

 

 정치적으로 진보 성향이다

진보주의는 분배를 통해 소득이 낮은 사람에게 혜택을 주는 정치죠. 지능이 낮은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소득이 낮기 때문에 진보 성향을 띄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대로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소득이 높고 가진 것이 많아 자신의 재산을 남에게 나누어주는 것을 불평등하다고 느끼기 때문에 보수 성향을 띈다고 합니다.
※이건 전 세계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이지 정치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그저 재미로만 봐주세요^^

 

반응형

 

 

 음주와 담배를 여럿이서 함께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지능이 높은 사람일수록 생각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음주를 하거나 담배를 피우는 것을 즐기죠. 반대로 지능이 낮은 사람일수록 북적하게 모여서 술을 마시고, 남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담배를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주변에 사람이 없으면 불안해합니다.

지능이 낮은 사람은 사회성이 좋다고 할 수도 있어요.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이러한 특징 때문에 주변에 사람이 없고 혼자 있는 것을 불안해합니다. 위에 나온 음주나 담배와 비슷한 이야기죠. 반대로 지능이 높은 사람은 주변에 사람이 없어도 불안해하지 않고 사람이 많으면 불편해한다고 합니다.

 

 미래보다 과거의 이야기를 많이 한다

지능이 높은 사람은 과거보다는 현재와 미래에 집중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려고 하죠. 반대로 지능이 낮은 사람은 미래를 생각하기보다 과거의 영광에 더욱 집중을 한다고 합니다.

 

 항상 바쁘지만 생산성이 없다

지능이 낮은 사람은 항상 많은 약속이 있어서 바쁘지만 기록을 해두고 보면 생산적인 일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저 재미를 추구하느냐고 바빴기 때문이죠.

 

반응형

 

 

 강점을 살리기보다 약점을 보완하는데 치중한다

지능이 낮은 사람 대부분은 자신이 뭐든지 평균은 한다고 생각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약점이 있으면 그것을 보완해서 평균이 되려고 하죠. 또한 자신이 약점이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약점은 약점대로 자신의 한계를 인정을 하고 대신 강점을 극대화시키는데 신경을 쓴다고 합니다.

 

 단기적인 만족감이 장기적인 만족감보다 우선이다

한 실험에서 보상이 작지만 즉각적인 결과를 주는 것보상은 크지만 나중에 결과를 주는 것 둘 중 하나를 선택하게 하였습니다. 그 결과 지능이 낮은 사람들은 대부분 전자(보상이 작지만 즉각적인 결과를 주는 것)를 선택하였고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후자(보상은 크지만 나중에 결과를 주는 것)를 선택하였다고 합니다.

 

 간결하지 못한 언어

누군가와 대화를 하는데 무슨 말인지 이해를 못 하는 경우가 있죠? 이것은 당신의 이해력이 낮다기보다 말을 하는 사람이 간결하지 못하고 길게 이야기를 하였기 때문입니다. 지능이 낮은 사람은 말을 장황하게 늘어뜨리는 경향이 있어서 요점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제로 노벨 과학상 수상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해 본 결과 이과임에도 불구하고 수리나 공간지각 능력보다 언어적 능력에서 더욱 강점을 나타냈다고 합니다.

 

 뚱뚱하다

2006년 코노트 교수가 체중과 지능에 관해 연구를 하였습니다. 2200명을 대상으로 5년간 추적 조사를 하였는데 그 결과 BMI 수치가 높을수록 IQ가 낮았다고 합니다. 지능이 낮아서 뚱뚱한 것인지 뚱뚱해지면 지능이 낮아지는지는 자세히 알 수 수없다고 해요.

 

반응형

 

 

 잘못은 인정하지 않는다

지능이 높은 사람은 자신의 성공과 실패 모든 곳에서 교훈을 얻으려고 하기 때문에 자신의 실수도 인정을 한다고 합니다. 반면에 지능이 낮은 사람은 자신의 성공에만 집중을 하기 때문에 자신의 실수를 절대로 인정을 하지 않으려고 하는 경향이 있죠.

 

 욕이 단순하다

실제로 한 연구결과에서 지능이 높은 사람이 훨씬 더 욕을 잘한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재미있는 점은 지능이 높은 사람은 더욱 다양한 욕을 구사한다는 것이죠. 지능이 낮은 사람들도 욕을 잘하기는 하지만 몇 가지 비속어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외모 비하, 성적인 것 등 단순한 농담을 좋아한다

지능이 낮은 사람일수록 직접적으로 표현을 하는 외모 비하나 성적인 농담 등 단순한 농담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반대로 지능이 높은 사람일수록 블랙유며(정치적 올바르지 않음, 질병, 죽음 등)를 좋아한다고 해요. 

 

 음주의 유혹에 강하다

2012년 영국에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지능이 낮은 사람들도 술을 많이 먹지만 지능이 높은 사람에 비해 그 의존도는 낮다고 합니다. 술 자체보다는 술을 먹는 분위기나 모임 등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반면에 지능이 높은 사람들은 알코올 의존도가 높아서 술에 집착하는 경향이 많다고 합니다. 

 

반응형

 

 

정리

지능이라고 하면 대부분 IQ를 떠올리죠. 여기에 적은 글들도 지능이라고 이야기하였지만 대부분 IQ가 낮은 사람의 특징이에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세상은 IQ가 모든 성공의 척도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연구결과 IQ뿐만이 아닌 EQ나 다른 요인들 역시도 성공에 중요한 척도이며 이것들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것이 밝혀졌죠. 안타깝게도 지능은 타고난 게 대부분이며 노력으로 쉽게 바뀌지 않는다고 해요. 하지만 최근에는 직업군이 다양해졌고 공부만으로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지능이 낮다면 낮은 사람에게 특화되어 있는 분야가 있죠. 그렇게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선택한다면 누구나 충분히 부자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멍청한 사람들 특징은 그저 재미로만 봐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종아리 걷고 올라서! 우리나라에서만 종아리 체벌이 존재했던 이유는?

"종아리 걷고 올라서!" 훈장님의 한마디에 학생들이 회초리 맞을 준비하는 장면은 사극에서 자주 등장합니다. 외국은 엉덩이 체벌을 하는 반면 우리나라는 종아리 체벌이 흔했죠. 그런데 왜 유

wildchild.tistory.com

 

한국 남자 평균 크기? 남자 평균 길이에 대한 논문과 남자 굵기 재는법.

남자 평균 길이와 굵기에 대한 재미있는 논문이 있습니다. 논문을 보면 한국 남자 평균 크기는 약 12cm라고 해요. 논문에 나온 내용과 올바른 남자 굵기 재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데

wildchild.tistory.com

 

스킨십 진도표. 사랑을 키워주는 이상적인 스킨십 진도 단계는?

빨라도 문제 느려도 문제인 스킨십은 연애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의 고민이죠. 남녀가 모두 만족할만한 스킨십 진도 단계를 정리해서 스킨십 진도표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커플의 성향마다 속도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