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한국 남자 평균 크기? 남자 평균 길이에 대한 논문과 남자 굵기 재는법.

by M.J. 2022. 1. 11.

 

남자 평균 길이와 굵기에 대한 재미있는 논문이 있습니다. 논문을 보면 한국 남자 평균 크기는 약 12cm라고 해요. 논문에 나온 내용과 올바른 남자 굵기 재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데이비드 비어 연구팀

남자들은 타인의 발기된 모습을 실제로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본인의 크기가 평균 이상인지 이하인지 알기가 힘들죠. 이런 점 때문에 런던 킹스 컬리지 정신의학 연구소의 데이비드 비어 연구팀이 남자 평균 길이와 굵기에 대해 평균을 구하여 BJU international 저널에 기재를 하였습니다. 

  • 연구 참가자 : 다양한 인종의 17세 이상 남자 15,521명
  • 참가자 조건 : 병적 이상이 없는 사람. 성기 수술을 하지 않은 사람. 발기 부전이 있는 사람.
  • 측정 방법 : 본인이 아닌 전문가에 의해 시행됨

 

남자의 길이와 굵기를 재는방법을 그림으로 표시한것
길이와 굵기 재는 방법

  • 남자 길이 재는 법
    음경 위의 뱃살 지방을 눌러서 자를 이용해 측정합니다. 자가 뼈에 닿을 정도로 꽉 눌러서 측정을 하면 돼요. 
    아래쪽 고환부터 재거나 최단거리가 아닌 방법으로 측정을 하면 안 돼요.
  • 남자 굵기 재는 법
    음경의 중간 부분 중 가장 두꺼운 부분을 줄자를 이용해서 측정해 주세요.
    고환을 포함하여 측정하거나 귀두의 둘레를 측정하면 안 돼요.

 

반응형

 

 

 남자 평균 길이

  • 평상시 남자 평균 길이 : 9.16cm
  • 발기 시 남자 평균 길이 :13.12cm

평상시 가장 길이가 긴 경우는 20cm였으며 가장 작은 경우는 2cm였습니다. 참가자의 평상시 평균 길이는 9.16cm로 나왔어죠. 참가자 대부분은 6.5~12cm에 해당하였고 12cm를 넘는 사람은 상위 5%에 해당한다고 해요.

발기 시 가장 길이가 긴 경우는 21cm였으며 가장 작은 경우는 5cm로 나타났습니다. 참가자의 발기 시 평균 길이는 13.12cm로 약 13cm가 되는 것이죠. 참가자의 90%는 10~16cm의 길이에 해당되었으며 16cm 이상인 사람은 상위 5%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게 한 가지 있어요. 발기가 안된 평상시 상태에서 성기를 최대한 늘려서 길이를 측정해보았는데 발기했을 때의 길이와 거의 일치하였다고 해요. 즉! 남자의 것은 늘어날 수 있는 한계가 있는 것이죠. 

 

 

 

 남자 평균 크기(둘레)

  • 평상시 남자 평균 크기 : 9.31cm
  • 발기 시 남자 평균 크기 : 11.66cm

평상시 가장 두꺼운 경우는 약 13cm였으며 가장 얇은 경우는 약 5cm로 나타났습니다. 모든 참가자의 평균 둘레는 9.31cm이며 대부분은 7.5~11cm 사이에 해당되었다고 해요.

발기 시 가장 두꺼운 경우는 약 17cm이며 가장 얇은 경우는 약 6.5cm로 나타났어요. 모든 참가자의 평균 둘레는 11.66cm이며 참가자의 90%가 9.5~13.5cm에 해당되었다고 합니다. 둘레가 14cm 이상인 경우는 상위 5%에 해당돼요.

 

 

 

 한국 남자 평균 크기

이 논문은 전 세계 다양한 인종 남성들의 평균을 측정한 것으로 인종에 따라 통계는 내지 않았어요. 하지만 나라별 평균 길이 비교에 대한 논문이 있어요. 그 논문과 이 논문의 길이를 대입해보면 한국 남자 평균 크기는 약 12cm 정도로 나와요.

또한 대한 비뇨기과 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와 전남대학교 논문을 종합해보면 약 12cm 정도라고 해요. 두 개의 수치가 일치하는 것을 보니 소수점 까지는 알 수 없지만 한국 남자 평균 크기는 12cm가 맞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정리

논문에서 남자의 크기와 관련이 있는 인자를 함께 조사하였다고 해요. 그 결과 몸무게, 손가락 크기, 발 사이즈 등 그 어떤 것도 크기와는 관련이 없었지만 단 한 가지 관련이 있는 게 있습니다. 바로 ''에요. 유일하게 남자의 크기를 예측할 수 있는 인자로 키가 클수록 성기가 크다고 합니다. 이상 한국 남자 평균 크기에 관한 글이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남성에 관한 글>

 

여자 호감 신호 등급표. 여자가 남자에게 보내는 신호(옐로우,그린 라이트 구별법)

여자는 남자처럼 단순하지 않기 때문에 호감 있는 남자에게 보내는 신호도 다양합니다. 여자가 남자에게 보내는 신호가 옐로 라이트 일지 그린 라이트 일지 구별하기 위해 여자 호감 신호 등급

wildchild.tistory.com

 

남자 오래 참는법. 조루는 이제 그만! 의학적으로 검증받은 지루되는법.

너무 빨라서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의학적으로 검증받은 지루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조루는 이제 그만! 남자 오래 참는 법 어렵지 않아요. 꼭 시도해보세요.

wildchild.tistory.com

 

아르기닌 효과 없다? 잘못 알려진 아르기닌 강직도와 부작용.

비아그라처럼 혈관을 확장을 유도하는 아르기닌은 강직도를 높이고 발기력을 증가시킵니다. 하지만 부작용 및 잘못된 복용방법으로 아르기닌 효과 없다고 느끼는 분이 많아요. 아르기닌의 효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