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은 각자 역할이 있어요. 여성호르몬 많은 사람 특징은 자세가 구부정하지 않고 올바르다는 점이죠. 여성호르몬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여성호르몬 많은 사람 특징
여성호르몬이라는 말처럼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은 여성을 여성답게 만들어주는 호르몬입니다. 최근에는 성고정 관념을 버리고 여성적인 남자, 남성적인 여자가 되어야 한다고 하고 있지만 우리의 호르몬은 그렇지 않아요. 아무리 남성적으로 행동을 하려고 해도 여성호르몬이 많이 나온다면 여성적인 외형과 성격을 갖게 되는 것이죠. 여성호르몬 많은 사람 특징을 알려드릴게요.
1. 가슴과 엉덩이가 크다
가슴과 엉덩이의 발달은 2차 성징의 큰 특징 중 하나로 여성호르몬이 많은 여성은 가슴과 엉덩이가 발달되어서 여성스러운 몸매를 갖고 있습니다. 여성호르몬 중에서 에스트로겐은 가슴을 발달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프로게스테론은 유사시를 대비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위해 지방을 저장하는 특징이 있는데 다른 곳보다 가슴과 엉덩이에 지방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임신과 출산 후 수유를 준비하기 위한 저장이라고 할 수 있어요.
2. 허리가 잘록하다
허리가 잘록한 여성을 보면 뭔가 여성미가 넘치는 것 같고 매력적이죠? 이것 역시도 여성호르몬의 역할이에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은 간에서 콜레스테롤 합성을 조절하여 HDL(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주고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프로게스테론은 내장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지방이 내장에 쌓이지 않고 가슴과 엉덩이에 쌓이게 해 주는 것이죠.
이렇게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영향으로 여성호르몬이 많은 여성은 잘록한 허리를 갖게 되는 것입니다.
3. 색상에 민감하다
사파이어 핑크, 라즈베리 핑크, 아이스 핑크 등 남자의 눈에는 단지 빨간색으로 보이는 수많은 립스틱을 여성들은 구별하여서 사용하고 있어요. 이것 역시도 여성호르몬 때문이랍니다. 여성호르몬은 망막의 p 신경절 세포를 발달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p 신경절 세포가 발달하면 동적인 것보다는 정적인 것에 민감하며 질감과 색체에 민감해지게 됩니다. 또한 시야각 자체가 넓어지는 특징이 있어요. 이런 시야각 때문에 앞만 보고 있는 것 같아도 주변의 상황을 모두 인식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평소에 나를 쳐다보지 않는 것 같은데 나의 행동에 대해 다 알고 있다면? 또한 그녀가 색상에 민감하다면? 그녀에게 에스트로겐이 많다는 증거입니다.
4. 머리가 풍성하다
남성호르몬이 탈모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알고 계시죠? 반대로 여성호르몬은 머리를 풍성하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에스트로겐은 모발의 생장주기 자체를 늘려서 모발을 풍성하게 하는 특징이 있죠. 이런 점 때문에 폐경기 여성들에게 탈모가 많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단! 탈모는 호르몬보다는 유전자에 더 큰 영향을 받습니다. 아무리 에스트로겐이 넘치더라도 유전자 자체가 탈모에 약한 유전자라면 탈모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5. 자세가 바르다
여성호르몬이 많을 경우 대근육보다는 소근육이 발달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평소 운동을 많이 해서 근육이 넘치는데 자주 넘어지는 사람이 있죠? 이것은 대근육은 발달했지만 소근육이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소근육은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근육으로 보통 운동신경이 있다고 말하면 소근육이 발달했다는 뜻입니다. 또한 에스트로겐의 가장 큰 역할 중 하나는 칼슘 흡수를 촉진해서 뼈를 튼튼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렇게 여성호르몬이 많은 사람은 뼈가 튼튼하고 소근육이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평소 자세가 바르고 균형 있다는 특징이 있어요. 가만히 서있어도 균형 있어 보이는 사람이 있다면 그녀는 여성호르몬이 많은 여성입니다.
6. 피부가 좋다
보기만 해도 부드러워 보이고 뽀얀 피부는 어떤 남자가 보아도 매력이 있죠? 이런 피부 역시도 여성호르몬에 영향을 받습니다. 보통 피부에 여드름이 나는 것은 피지 분비가 많기 때문인데 피지 분비는 안드로젠이라는 남성호르몬에 큰 영향을 받습니다. 이때 여성호르몬이 많이 나온다면 남성호르몬의 힘을 억제시킬 수가 있는 것이죠.
또한 피임약을 먹으면 여드름이 없어진다는 이야기가 있어요. 이것 역시도 어느 정도 사실이에요. 여성호르몬이 많더라도 불규칙하게 나오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트러블이 발생합니다. 이때 피임약(여성호르몬)을 먹으면 호르몬이 규칙적으로 바뀌면서 피부 컨디션을 되찾는 것이죠.
7. 유연하다
여성이 남성보다 유연한 것 역시도 여성호르몬의 역할입니다. 여성호르몬은 콜라겐 생성을 증가시키는 특징이 있어요. 이렇게 많이 진 콜라겐에 의해서 피부가 좋아지기도 하지만 몸의 탄성이 증가하는 특징도 있습니다. 뼈, 핏줄, 힘줄, 근육 등의 탄성이 증가하여서 다리 찢기 같은 동작도 무리 없이 수행할 수 있는 것이죠.
8.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야리야리하고 약해 보여도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사람이 있어요. 이것 역시도 여성호르몬이 많아서 그럴 수 있어요. 여성호르몬은 백혈구의 이동에 영향을 주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단! 면역력이라는 것은 영양이나 컨디션 등 몸의 전체적인 것에 영향을 받습니다. 여성호르몬은 그런 다양한 인자 중 하나일 뿐입니다.
9. 눈이 촉촉하다
평소에 눈이 촉촉한 여성이 있다면 여성이 있다면 에스트로겐이 높은 여성 일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은 눈물샘을 자극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눈물이 많아지게 만들어요. 이 때문에 눈이 항상 촉촉하고 맑아 보이는 특징이 있죠. 또한 눈물샘을 자극하기 때문에 감정이 풍부해 보이는 특징이 있습니다.
10. 성격이 밝다
프로게스테론은 대표적인 항우울 호르몬입니다. 쉽게 말해서 여성호르몬이 많으면 많을수록 우울증으로부터 멀어지며 밝은 성격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여성호르몬이 많다고 해도 불규칙하고 균형이 맞지 않다면 우울증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정리
약간 이상할 수 있지만 미국의 한 연구기관에 따르면 여성호르몬이 높은 사람은 바람을 많이 폈다고 해요. 이것은 여성호르몬이 많을수록 허리가 잘록하고 가슴과 엉덩이가 발달했으며 피부도 좋아 남성에게 인기가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많은 남자들이 다가오기 때문에 그만큼 바람을 피울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죠. 이상 여성호르몬 많은 사람 특징 정리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정보글 > 잡다한 정보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부정수급 안걸리는법! 몇가지만 조심해 주세요! (0) | 2022.09.18 |
---|---|
특이하고 예쁜 여자 이름. ㄱ부터 ㅎ까지 이쁜 이름 골라보세요. (0) | 2022.09.14 |
둥글레차 많이 마시면? 고혈압과 설사 위험이 있어요! (0) | 2022.09.10 |
남성호르몬 많은 사람 특징! 광대뼈를 확인하세요! (0) | 2022.09.06 |
중성 적인 이름. 남자도 되고 여자도 되는 이름 ㄱ부터 ㅎ까지 (0) | 2022.09.0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