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해서 혼내 주자는 말이 있죠? 이런 식의 고백은 무조건 실패해요. 고백은 뜬금없이 사귀자고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관계를 정립하는 단계랍니다. 성공 확률을 높여주는 고백에 대해서 말해볼게요.
고백은 서로를 확인하는 단계!
누군가에게 고백을 하였을 때 상대방이 깜짝 놀라며 "갑자기 왜?", "너랑은 썸 탄다고 생각한 적 없는데?", "뜬금없이 왜 이래?"같은 반응을 본 적 있으신가요? 이것은 고백에 대해 잘못 알고 있어서 그런 거예요.
고백은 자신만의 감정을 가지고 "나 너 좋아해! 날 좀 받아줘!"라고 하는 것이 아니라 없던 관계를 정립하는 단계예요. 서로에 대한 호감이 있고 확인한 상태에서 애매한 썸의 관계를 끝나고 연인으로 관계를 발전시키는 것이죠.
즉! 제대로 된 고백은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어요. 서로에 대한 감정은 이미 확인하였기 때문이죠.
누군가에게 내가 당신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리는 방법으로 '고백'을 사용하면 절대로 안 되는 것입니다.
고백의 핵심은 타이밍
이건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죠. 한 가지 연구결과가 있어요. 처음 만나 남자와 여자는 만남이 지속될수록 호감도가 상승해요. 하지만 5번째 만남을 정점으로 그 이후로는 호감도가 하락하죠. 서로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된 만큼 호기심이 사라지는 것이에요.
만난 지 얼마 안 되었는데 고백을 하면 아직 호감도가 부족해서 실패하겠죠? 반대로 너무나 질질 끌다가 고백을 하면 이미 호기심이 사라지고 호감도가 하락한 상태라서 실패할 확률이 높은 거랍니다.
보통 소개팅을 한 뒤 3번째 또는 5번째 사귀는 것이 국 룰인 것이 과학적인 이유가 있는 것이랍니다.
절대로 하면 안 되는 고백 방법
일단 100% 성공하는 고백 방법 같은 것은 없어요. 사람마다 스타일과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높은 확률의 고백 방법과 대체적으로 싫어하는 낮은 확률의 고백 방법이 있죠. 이런 것은 절대로 피해 주세요.
- 카톡 고백(-★★★)
부끄럽고 용기가 안 난다는 이유로 카톡으로 고백을 하는 사람들이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 실패하죠? 그 이유는 바로 '진정성'이에요. "우리 사귀자"라는 5음절의 문장을 읽어보세요. 여기에서 진정성이 느껴지시나요? 물론 보내는 사람은 몇 번을 고민하고 떨리는 마음에 땀을 흘리며 보내겠죠. 하지만 톡을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그저 5음절의 카톡 한 줄로만 보일 뿐이에요. - 공개적 장소에서의 고백(-★★★★)
놀이공원에서 큰소리로 고백을 하면 그것을 보고 있던 주변 사람들이 박수를 쳐주는 장면. 드라마에서 자주 나오는 상황이고 뭔가 로맨틱해 보이죠? 현실은 그렇지 않아요. 상대방이 오글거리는 것을 싫어할 수도 있고, 주변의 시선이 부담스러울 수도 있어요. 무엇보다 주변 환경 때문에 당신에게 집중을 할 수 없어요. '이렇게 고백하면 뭔가 특별할 거야'라는 생각에서 벗어나세요. 고백은 프러포즈가 아니랍니다. - 전화 고백(★)
전화로 고백하는 것도 크게 좋은 방법은 아니지만 이중에서는 가장 좋아요. 그나마 목소리와 분위기로 진정성을 느끼게 해 줄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고백의 기본은 얼굴을 보고 이야기하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고백 방법
상대방의 성격에 따라서 나를 좋게 보고 받아줄 수도 있지만 정이 떨어져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아 할 수도 있는 고백 방법들이에요. 그래도 취향만 맞다면 성공확률이 높은 고백 방법들입니다.
- 서툰 고백(★★★)
얼굴이 빨개져 셔 "나 너 좋아해 이제부터 사귀자"라고 하며 수줍게 내민 작은 초콜릿. 뭔가 자신을 리드하지는 못할 것 같지만 그래도 귀여운 구석이 있죠? 학창 시절에나 받았을 것 같은 방법들로 하는 고백은 상대방의 성격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방법이에요. - 시적인 멘트를 준비한 고백(★★★)
"1년 전에 처음 너를 보았는데 그때부터 네가 내 마음속을 떠나지 않아. 항상 너만 보이고 노래를 들어도 다 너와 관련된 이야기로만 들려. 너는 나를 더 좋은 사람으로 되고 싶게 만드는 것 같아. 나랑 사귀자" 이런 멘트를 들으면 어떨 것 같나요? 일단 진정성이 담겨있으면 당신을 아주 좋게 보고 감동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상한 유명한 말들을 들먹여서 뭔 말인지 알지도 못하겠고, 답답하고, 뭔가 주절이 주절이 떠드는 것같이 보일 수 있어요. - 만취 고백(★★)
술의 힘을 빌려 고백하는 것은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술기운을 살짝 빌리는 것이 아닌 만취해서 고백하는 것은 진정성이 너무나 없어요. 잘못하면 농담으로 받아들일 수도 있고, 지금 나를 어떻게 해보려는 수작으로 느껴질 수도 있죠.
성공률 높은 고백 방법
위에서 꺼낸 이야기를 읽어보셨으면 제가 자주 언급한 단어가 있을 거예요. 바로 '진정성'입니다. 고백의 핵심은 내가 당신을 얼마나 생각하고 있는지 '진정성'이 느껴져야 해요.
- 담담한 태도의 고백(★★★★★)
나는 어떤 사람이고 연애할 때는 어떤 스타일이다라고 서로 이야기를 하다가 "그럼 우리 만나볼래"라고 당당하고 담담한 태도로 말해보세요. 상대방은 당신의 담담한 태도를 보고 '이미 속마음을 정리하고 나를 좋게 보고 있구나'라고 생각하게 될 거예요. - 담백한 고백(★★★★★)
드라마와는 다르게 오글거리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아요. 또한 이벤트 형식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 담백하게 고백하는 것이 성공확률이 높죠. 둘이 있을 상황이 되었을 때 주절이 주절이 수식어를 붙이지 말고 "오늘부터 1일 하자"라고 말해보세요. - 훅 치고 들어가는 고백(★★★★★★)
고백 멘트를 날리기 전에 언제 말할까 혼자 고민을 하고 있다면 상대방도 그것을 눈치챌 수밖에 없답니다. 그렇게 되면 혼자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길어지고 그런 생각이 부정적인 결론으로 다다를 확률이 높죠. 잡다한 수식어는 집어치우고 박력 있게 고백해보세요. 그 분위기와 당신의 모습에 이끌려서 거절하지 못할 거예요.
고백해서 혼내주자
영화 '내 머릿속의 지우개'에서 정우성이 손예진에게 하는 고백은 성공확률 높이는 고백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어요. 담담한 태도와 "이거 먹으면 나랑 사귀는 거다?"라는 담백한 멘트. 그리고 갑자기 훅 치고 들어가는 고백을 받은 사람이라면 없던 호감마저 생길 거예요. 물론 얼굴이 정우성인 게 최고긴 하겠죠^^;
정리
고백은 서로의 호감을 먼저 확인한 뒤에 관계를 정립하는 단계라는 것은 꼭 기억해주세요. 그리고 고백은 프러포즈가 아니에요. 이상한 이벤트로 고백할 생각하지 말고 담백한 멘트와 진성성을 가지고 시도해보세요. 무엇보다 당당한 태도가 중요하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정보글 > 연애에 대한 모든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소 가는 남자들의 심리. 남자들은 도대체 왜 그러는 걸까요? (0) | 2022.02.25 |
---|---|
10대 여자 생일선물 추천. 기억에 남는 센스있는 선물 하세요. (0) | 2022.02.17 |
남자가 여자 좋아할때 눈빛. 남자가 여자를 빤히 쳐다볼때 날 좋아하는걸까? (0) | 2022.02.06 |
여자 카톡 호감 신호! 여자 카톡 답장 속도는 크게 중요하지 않아요 (0) | 2022.01.25 |
여자친구 낙태 확인법. 중절수술 흔적과 산과력으로 낙태한 여자 구별. (0) | 2022.01.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