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질병 백과사전

사후피임약 남자친구 대리처방 가능할까? 사후피임약 가격과 처방에 대해서.

by M.J. 2022. 3. 4.

사후피임약 처방은 산부인과, 응급실, 내과 등에서 받을 수 있으며 사후피임약 가격은 약 2~3만 원이랍니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가야 해요. 사후피임약 남자 친구 대리처방은 불가능하답니다.

 

반응형

 

 

 사후피임약 처방

예상치 못 할 일이 생겼을 경우 사후피임약을 이용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72시간 안에 한 알만 먹으면 해결되죠. 하지만 아쉽게도 사후피임약은 전문의약품이기 때문에 꼭 진료를 보고 처방을 받아야만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응급실, 산부인과, 내과 등에서 처방을 받을 수 있지만 이왕이면 산부인과에 가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 산부인과
    산부인과적인 다른 부작용이 생겼을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추천드려요.
  • 응급실
    빠르게 처방이 가능하지만 응급진료비가 들기 때문에 꽤 많은 비용이 들어요.
  • 내과
    처방이 가능은 하지만 의사에게 산부인과적인 도움은 받을 수 없답니다.

 

반응형

 

 

 사후피임약 남자 친구

아쉽게도 사후피임약은 본인이 직접 병원에 방문해서 처방을 받아야 해요. 법적으로 대리처방이 안되기 때문이에요. 몇몇 병원에서는 몰래 대리처방을 해주기는 하지만 혹시나 발각될 경우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답니다.

혹시나 본인의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직접 갈 수 없는 경우라면 주변 병원에 전화해서 물어보세요. 응급한 상황이므로 대리처방을 해주는 곳도 있답니다.

 

 

 

 사후피임약 가격

처방받은 약의 종류에 따라 그리고 약국에 따라 다르지만 사후피임약 자체의 가격은 약 2~3만 원이에요. 하지만 미리 병원에 들려서 처방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진료비가 따로 붙죠. 사후피임약은 건강보험 적용이 안 되는 비급여 항복이기 때문에 진료비는 약 2만 원 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응급실에 방문하면 더욱 비싸져요.

진료비와 약 갑을 합쳐서 총 4~5만 원의 비용이 들게 됩니다.

  • 진료비
    약 2만 원(응급실의 경우 더욱 비싸짐)
  • 약 가격
    약 2~3만 원

 

반응형

 

 

 정리

사후피임약은 72시간 안에 먹어야 해요. 하지만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약국에서 약을 타는데 시간이 들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사후피임약을 복용한 뒤 부작용으로 구토를 한다면 다시 복용을 해야 해요. 하지만 처방으로 받는 약은 딱 1알이기 때문에 다시 병원에 방문해야 하죠. 이러다가 72시간이 지나버리면 사후피임약은 더 이상 효력을 발휘할 수가 없답니다. 72시간의 여유가 있지만 혹시 모를 부작용을 대비해서 최대한 빨리 움직여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사후피임약 임신사례. 사후피임약 시간과 부작용에 의한 실패사례.

사후피임약 시간은 12시간이라는 골든타임이 있어요. 하지만 골든 타임을 지키더라도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실패할 수가 있죠. 사후피임약 실패사례는 왜 생기는 걸까요? 사후피임약 임신사례

wildchild.tistory.com

 

낙태 가능 시기와 낙태 허용 기준. 임신중절 조항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낙태죄 조항이 개정되지는 못하였지만 2021년 1월 1일부터 임신중절이 어느 정도 합법화되었습니다. 낙태 가능 시기와 시기별 방법. 그리고 낙태 허용 기준인 14주와 24주의 차이에 대해 알려드리

wildchild.tistory.com

 

임신 쉽게 되나요? 임신 확률 정리(배란일/가임기/비가임기 임신확률)

여성의 생리 주기에 따라 배란일 임신 확률은 약 10%, 가임기 임신 확률은 약 20%입니다. 또한 비가임기 임신 확률은 이론상으론 0%죠. 임신 확률 정리를 통해 '임신 쉽게 되나요'에 대한 답을 찾아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