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카카오톡 오픈챗 익명 추적. 춘분히 가능합니다. 단! 시간이 중요해요.

by M.J. 2022. 5. 29.

익명이라 추적이 안될 거라는 생각에 각종 범죄가 일어나고 있어요. 하지만 카카오톡 오픈 챗 익명 추적 충분히 가능합니다. 카카오톡은 한국의 기업이기 때문이죠. 카카오톡 오픈 채팅 익명 추적 방법과 주의할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카카오톡 오픈 챗 익명 추적

개인이 오픈 챗에서 익명의 사람을 추적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무조건 카카오톡의 도움을 받아야 해요. 하지만 카카오톡에서 익명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개인에게는 추적을 하도록 도움을 주지 않아요. 도움을 주는 순간 익명이라는 서비스가 의미 없어지는 것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음란물 유포, 명예훼손 등 범죄와 관련된 사항이 있다면 경찰의 도움을 통해 가능합니다.

오픈 채팅에서 범죄 혐의가 있음을 신고받은 경찰은 영장을 통해 카카오톡으로부터 오픈 채팅의 대화 자료와 아이피 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얻은 자료를 바탕으로 범죄 여부를 판단한 뒤 개인 신상을 알아낼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이렇게 신고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중요한 몇 가지가 잇습니다.

 

반응형

 

 

 신고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점

 

1. 방에서 나가면 안 됩니다.

음란물 유포, 명예훼손 등 범죄가 일어나고 있어 기분이 나쁘다고 오픈 채팅을 나가는 경우가 있죠? 하지만 절대로 나가서는 안됩니다. 오픈 채팅방에 남아있어야 그 방의 오픈링크를 알 수 있어요. 카카오 측에서는 이 오픈링크를 알아야 자료를 조사할 수 있는 것이죠. 

혹시나 방에서 나갔다고 하더라도 그 방의 오픈링크를 알고 있으면 괜찮습니다. 내가 어떻게 그 오픈 채팅을 들어가게 되었는지 생각해본 뒤 링크를 확보해주세요.

 

 

 

2. 대화 내역 확보는 2~3일 안에 해야 한다.

카카오톡은 개인정보라는 이유로 2~3일이 지난 대화 내용은 서버에서 폐기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오픈 채팅방의 대화 내역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꼭 2~3일 이내에 카카오톡 측에 요구를 해야 합니다.

경찰에 신고를 하고 영장이 나온 뒤에 카카오톡에서 자료를 제공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불법행위가 일어났으면 그 즉시 신고를 해야 합니다. 

혹시 3일이 지나서 대화 기록이 폐기될 것을 대비해서 오픈 채팅은 절대로 나가지 말고 대화 내역을 미리 확보해주세요.

 

 

 

3. 신고 기한은 3개월.

신고는 무조건 3개월 안에 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오픈 채팅방에서 대화를 했던 사람의 맥주소와 아이피 주소는 3개월이 지나면 카카오톡 서버에서 폐기되기 때문이죠.

3개월이란 법적으로 신고를 할 수 있는 유효기간에는 전혀 못 미치는 짧은 기간이지만 이 기간이 지나면 카카오톡 측에서도 어떠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꼭 이 기간을 지켜서 신고해주세요.

 

반응형

 

 

 텔레그램이나 다른 익명 채팅도 추적이 가능한가요?

안타깝게도 텔레그램 같은 외국의 익명 서비스는 추적이 불가능합니다. 텔레그램은 본사의 위치까지도 여기저기로 옮기며 사용자에게 확실한 비밀보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텔레그램이 개인의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은 자신의 살을 갉아먹는 일인 것이죠. 또한 외국의 서비스는 우리나라가 아닌 본사가 위치한 곳의 법을 따르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는 불법인 것이 그곳에는 합법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전 세계인을 상대하는 텔레그램이 대한민국이라는 작은 나라의 사소한 사건 하나에 협조를 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한 것이죠. 또한 그럴 이유 또한 없고요.

 

반응형

 

 

 정리

모르는 사람과 편하게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익명이기 때문에 자신이 안전하다고 생각하여 더욱 많은 범죄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익명이라도 카카오톡 서버에는 모든 기록이 있고 추적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폐기되는 3개월이 지나기 전에 신고를 해야 한다는 점 꼭 명심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가위눌림 사망 가능할까? 가위눌림 귀신과 환청이 생기는 이유!

'수면 마비'라고 불리는 가위눌림은 귀신이 보이고 환청까지 들려 너무나 끔찍하죠. 가위눌림 귀신이 보이는 이유와 가위눌림 환청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한 가위눌림 사망 가능할까

wildchild.tistory.com

 

수면유도제 부작용과 수면 유도제 추천. 안전하게 수면을 취하세요.

수면을 도와주는 수면유도제는 비교적 안전하지만 장기간 복용하면 안 되는 약품입니다. 수면유도제 부작용과 함께 부작용 적은 수면 유도제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안전한 수면을 원하시면 꼭

wildchild.tistory.com

 

좋은 남자 구별법. 진국인 남자를 찾으시나요? 몇가지만 확인해보세요.

내 주변에는 왜 진국인 남자가 없을까? 좋은 남자 구별법을 알려드릴게요. 세상에 좋은 남자는 아주 많답니다. 알고 보면 당신 옆에 있던 그 친구도 좋은 남자일 수 있어요. 몇 가지만 확인해보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