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간장 게장 기생충. 기생충 걱정 없이 게장 먹는법!

by M.J. 2022. 8. 15.

폐디스토마라는 간장 게장 기생충으로 인해서 폐렴이나 안면마비가 생길 수 있어요. 하지만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기생충은 간장에서 15일이면 모두 죽게 돼요. 기생충 걱정 없이 게장 먹는 법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간장 게장 기생충

간장 게장을 먹고 기생충에 감염되었다는 뉴스가 가끔 나오고 있어요. 이 기생충은 '폐디스토마'라고 불리는 '폐흡충'으로 사람의 폐에 서식하며 폐렴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폐디스토마 감염 경로
1. 포유류의 몸속에서 알을 낳는다
2. 포유류의 대변을 통해 알이 밖으로 나온다
3. 고동, 다슬기 같은 동물이 알을 먹는다
4. 다슬기를 잡아먹는 꽃게의 몸속에 들어간다

이렇게 '폐디스토마'는 꽃게의 몸에 서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때 사람이 꽃게를 먹음으로써 '폐디스토마'에 감염되는 것이죠. 

  • 사람 몸에 들어온 '폐디스토마'의 이동 경로
    입 -> 십이지장(껍질을 벗음) -> 간 -> 횡격막 -> 폐(주머니를 만듦)

폐로 들어온 기생충은 주머니를 만들고 주머니 속에서 성충으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성충으로 성장한 '폐디스토마'는 단백질 분해효소를 분비하며 알을 낳게 되는데요. 이런 단백질 분해효소에 의해서 기침, 숨참 감등이 나타나고 폐렴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심할 경우 폐렴으로 인한 사망까지 할 수 있어요.

 

반응형

 

 

 간장 게장 기생충 예방

 1. 민물게 이용하지 않기

'폐디스토마'는 깨끗한 민물에 사는 다슬기를 통해서 게의 몸속으로 들어가게 돼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최근에는 깨끗한 물에 사는 게는 보기도 힘들고 잡기도 힘들죠. 다행인 점은 이렇게 민물에 사는 게가 없기 때문에 양식이나 바다에 사는 게를 이용하여 게장을 담그고 이런 게들은 기생충으로부터 안전하답니다.

 

 

 

 2. 간장에 15일 담그기

한 실험을 통해서 '폐디스토마'의 생존력을 알아보았어요. 그 결과 간장 속에 들어간 '폐디스토마'는 15일 내에 모두 사멸했고 기생충의 알도 모두 죽어버렸어요. 혹시 '폐디스토마'로부터 걱정이 된다면 게장을 바로 먹지 말고 며칠만 두었다가 먹는 것도 좋습니다.

 

수연이네 맛깔 알배기 간장게장 양념게장 꽃게 국산 : 오수연푸드

비린맛 없이 깊고 맛있는 맛깔 간장게장 양념게장으로 밥도둑을 경험해보세요.

smartstore.naver.com

 

 

 3. 냉동게 이용하기

게를 냉동시키면 '폐디스토마'역시 모두 죽어 버린다고 해요. 냉동게를 이용하여 게장을 담글 경우 15일간 기다릴 필요도 없이 바로 먹어도 되는 것이죠. 이때 냉동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냉동이 아닌 급속 냉동된 꽃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냉동을 할 경우 내장이 흐물흐물해지기 때문이죠.

게장은 활게와 냉동게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냉동게를 이용하는 것이 훨씬 맛있고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활게는 게장보다는 꽃게탕에 더욱 어울린다고 합니다.

 

 

 

 4. 기생충약 먹기

약국에서 1000원이면 복숭아 맛이 나는 기생충약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6개월에 한 번 기생충약을 먹는 것만으로도 기생충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어요. 꼭 '폐디스토마'가 아니더라도 다른 기생충을 없애기 위해서도 주기적으로 기생충약을 먹는 것 어떻까요?

 

반응형

 

 

 정리

'간장게장 안에 기생충이 있다! 먹으면 죽을 수도 있다' 맞는 말이지만 너무나 과장되었기도 한 말이에요. 기생충으로부터 안전하게 게장을 먹을 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으니 안전하게 게장을 담가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기생충약을 먹는 것 꼭 기억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오수연푸드> 수연이네 맛깔 간장게장. 게장 비싼돈주고 먹지 마세요!

간장게장 더 이상 비싼 돈 주고 먹지 마세요! 우연히 먹었지만 인생 간장게장이 되어버린 '수연이네 맛깔 간장게장'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오수연 푸드' 강추합니다!  자취생도 간장게장을

wildchild.tistory.com

 

딸꾹질 원인. 딸꾹질 멈추는 지압으로 한방에 멈추게 해드립니다.

딸꾹질 원인은 횡격 말에 문제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딸꾹질 멈추는 지압은 횡격막의 신경이 지나가는 곳을 눌러주는 것이죠. 딸꾹질 한방에 멈추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딸꾹

wildchild.tistory.com

 

꿈꾸는 이유. 꿈을 꾸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꿈을 꾸는 과학적 이유 쉽게 알기.

밤에 꾼 좋은 꿈 때문에 하루 종일 기분이 좋을 때가 있죠? 그런데 꿈을 꾸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꿈꾸는 이유는 뇌에서 신경체계를 관리하는 과정이라고 해요. 꿈을 꾸는 과학적 이유에 대해 알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