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레깅스 냄새. 어떻게 해야 할까요? 레깅스 세탁방법을 알려드릴게요.

by M.J. 2022. 6. 8.

운동 후 상쾌한 기분도 잠시 쾌쾌한 레깅스 냄새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레깅스는 운동 후 바로 빨지 않으면 냄새가 배는 섬유입니다. 레깅스 세탁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레깅스 냄새

땀을 별로 흘리지 않았는데도 땀냄새가 난다고 느낀 적 있으신가요? 이건 땀의 문제가 아니라 운동복 자체에 냄새가 배어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레깅스는 몸에 딱 붙기 때문에 입는 것만으로도 땀이나 분비물이 배출이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이런 옷을 입고 운동을 하고 땀을 흘리면 땀 속의 각종 단백질에 의해 세균이 증식하고 쾌쾌한 냄새가 나게 되죠.

처음 한두 번이야 레깅스를 빨면 냄새가 지워지지만 이런 일이 반복하다 보면 레깅스 자체에 쾌쾌한 냄새가 배어 빨아도 지워지지가 않아요. 그러니 꼭 운동을 끝내자마자 바로 세탁을 해야 한다는 점 명심해주세요. 아무리 늦어도 당일에는 세탁을 해야 합니다. 레깅스 냄새를 제거하는 세탁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레깅스 세탁방법

레깅스는 기능성 의류기 때문에 절대로 세탁기를 사용하면 안 됩니다. 혹시라도 세탁기를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빨래망에 넣고 세탁 코스를 '속옷'이나 '기능성 의류'로 선택을 해주세요. 세탁기를 이용하지 않고 확실하게 냄새를 제거하는 세탁방법입니다.

주황색 상의와 검은색 레깅스를 입고 요가를 하고있는 여성
레깅스를 입고 요가하는 여성

 

 

  1. 운동을 끝내자마자 세탁할 준비를 해주세요.
    땀을 흘리자마자 세탁을 해야 냄새가 배지 않는다는 점 꼭 명심해주세요!
  2. 대야에 약 35도 정도의 미온수를 받아주세요.
  3. 미온수에 중성세제를 풀어주세요.
    레깅스는 기능성 의류기 때문에 꼭 중성세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 세제를 사용할 경우 보풀이 일고 손상될 수 있으며 빨래를 하면 할수록 레깅스가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안 되기 때문에 일반 중성세제 대신 레깅스 전용 세제인 'Le jour'나 '젝시믹스 요기 바스'를 이용하면 향기가 나고 좋습니다. 
  4. 조물락 조물락 거린 뒤 20분간 방치해주세요.
    한벌씩 미온수에 레깅스를 담근 뒤 머리를 감는다는 느낌으로 조물락 조물락한 뒤 10~20분간 방치해주세요. 너무 오래 방치하면 옷감이 상할 수 있으니 꼭 시간을 지켜주세요. 또한 여러 벌의 옷을 함께 세탁할 경우 이염이 될 수 있으니 꼭 한벌씩 단독으로 세탁해주세요.
  5. 미온수를 이용하여 여러 번 헹구어주세요.
    레깅스에서 더 이상 구정물이 나오지 않을 때까지 헹구어 주세요. 제대로 헹구지 않을 경우 레깅스에 남아있는 세제의 잔여물로 인해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6.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레깅스는 절대로 비틀어서 짜면 안 됩니다. 손으로 꾹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최대한 많은 물을 제거하면 좋겠지만 자칫하면 옷이 상할 수 있으니 적당히 물기를 짜주세요.
  7. 그늘에서 건조해주세요.
    레깅스는 건조기에 돌리면 절대로 안돼요. 건조기의 열에 의해 밴드가 늘어나버리기 때문이에요. 빨래 건조대를 이용해서 그늘에서 말려주세요. 이때 빨래집게를 사용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집게를 사용한 부분이 늘어나기 때문이죠.

 

반응형

 

 

 정리

운동을 할 때에는 모든 사람이 땀을 흘리기 때문에 냄새가 나도 상관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레깅스에 배 있는 쾌쾌한 냄새는 땀냄새보다 훨씬 지독하답니다. 레깅스 냄새를 제거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운동 후 최대한 빨리 세탁해야 한다는 점 꼭 명심해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레깅스 심리. 그녀들은 도대체 왜 입는것일까요? 헬스장 레깅스 심리에 대해서.

이쁘다! 민망하다! 유행만큼이나 다양한 반응이 있는 레깅스. 레깅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레깅스 심리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헬스장 레깅스 심리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레깅스 심리

wildchild.tistory.com

 

냉이 나오는 이유. 냉 먹어도 되나요? 냉에 대한 모든것을 알려드릴게요.

냉이 나오는 이유는 피부에서 각질이 나오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죠. 또한 '냉 먹어도 되나요?'라는 질문에 대한 답 역시도 '먹어도 된다'입니다. 냉에 대

wildchild.tistory.com

 

좋은 남자 구별법. 진국인 남자를 찾으시나요? 몇가지만 확인해보세요.

내 주변에는 왜 진국인 남자가 없을까? 좋은 남자 구별법을 알려드릴게요. 세상에 좋은 남자는 아주 많답니다. 알고 보면 당신 옆에 있던 그 친구도 좋은 남자일 수 있어요. 몇 가지만 확인해보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