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연애에 대한 모든것

회피형이 진짜 좋아할 때? 이렇게 합니다. 회피형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알려드릴게요.

by M.J. 2023. 5. 27.

회피형이 진짜 좋아할 때는 이미 본인 스스로 많은 생각을 마친 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행동하죠. 하지만 사귀고 난 뒤가 문제입니다. 이미 에너지를 소모했기 때문이죠. 회피형의 특징과 회피형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회피형이 도망가는 이유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인구의 약 30%는 회피형의 성격을 가지고 있을 만큼 회피형은 매우 흔한 성격입니다. 또한 여성보다는 남성에서 이런 회피형의 성격이 잘 나타나고 있죠. 

회피형은 매우 불안한 성격의 사람이고 이런 불안한 감정이 나오면 도망을 가게 됩니다. 현실로부터 벗어나는 것이죠. 안타까운 점은 회피형들은 생각이 많아서 발생하지도 않은 일로도 혼자 걱정을 하고 도망을 가버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런 성격을 애인으로 둔다면 답답할 수밖에 없죠. 

하지만 이렇게 도망만 다니는 회피형의 성격이라도 본인이 안정감을 느끼고 있다면 도망가지 않아요. 회피적인 성격이 없어지는 것이죠. 하지만... 다시 뭔가 불안감이 생긴다면 회피형들은 다시 도망가게 됩니다.

 

반응형

 

 

 회피형이 진짜 좋아할 때 1
-좋아함을 인정하기 전

회피형의 사람들은 누군가에게 마음을 여는데까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 사람이 나와 어울릴까?', '이 사람은 안전한 사람일까?', '이 사람은 나와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을까?' 등등 혼자서 수많은 생각을 하기 때문이죠. 이렇기 때문에 회피형들은 누군가를 좋아하는 감정이 생긴다면 매우 혼란스러운 상태가 됩니다. 또한 내가 그 사람을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지 않으려고 하죠.

내가 그 사람을 좋아하는 감정과 그 사람으로부터의 불안감이 싸우는 과정인 것이죠.

남자와 여자가 걷고 있는 사진
커플

 

 

 회피형이 진짜 좋아할 때 2
-좋아함을 인정 한 다음

위에서 언급한 과정이 지난 후 내가 그 사람을 좋아한다는 것을 스스로 인정하게 되었다면 회피형들은 적극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아직까지도 불안한 마음이 있기는 하지만 스스로 많은 생각을 해보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불안한 마음을 극복한 것이죠.

또한 대부분의 사람에게 마음을 닫는 회피형이 이렇게 누군가에게 마음을 열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는 것 자체가 쉽지 않아요. 본인 스스로도 그런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지금 이 사람을 놓치면 또 마음을 열 수 있는 사람이 나타날까?'라는 생각에 더욱 그 사람을 잡고 싶어 지죠.

그렇게 회피형들은 상대방의 마음을 열기 위에 적극적으로 노력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거부에 대한 불안감, 본인보다 상대방을 더 맞춰야 한다는 불편감 등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까지 회피형들은 큰 불편감을 안고 살아가게 됩니다. 평소 같으면 도망가버리면 되지만 그런 모습을 보일 수는 없으니... 하루하루 답답한 마음이 쌓이게 되는 것이죠.

 

반응형

 

 

 회피형이 진짜 좋아할 때 3
-사귀고 난 다음

수많은 노력 끝에 상대방과 사귀게 된 회피형! 상대방은 연애 초기인 만큼 이것저것 함께 하고 싶은 것이 매우 많을 거예요. 하지만 회피형은 그렇지가 않아요... 이미 상대방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력한 시간만큼 답답함이 쌓였고 에너지가 고갈되어 버린 것이죠. 

회피형의 사람들은 사귀고 난 뒤 혼자 있고 싶어 하는 시간이 많아질 거예요. 스스로의 에너지를 충전하는 시간이죠. 또한 이런 모습에 상대방이 불편감을 표한다면 회피형은 점점 더 달아나게 될 것입니다. 그동안 숨겨왔던 성격이 다시 나타나는 것이죠.

 

 

 

 회피형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

회피형의 남자는 여자가 집착하는 것을 매우 싫어합니다. 숨이 막히고 스스로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상대방이 자신을 방관하는 것도 매우 싫어해요. '나를 별로 좋아하지 않나?'라는 생각에 불안감이 휩싸이죠.

아이러니하게도 회피형의 남자가 좋아하는 여자는 집착하고 잘 표현해 주는 여자입니다. 회피형들은 마음의 문을 닫은 것처럼 행동을 하더라도 계속 다가오는 여성이 필요합니다. '내가 무슨 짓을 해도 나를 버리지 않겠구나'라는 느낌을 심어줘야 하죠. 

혼자 있고 싶지만 상대방이 멀어지는 것은 무서운... 회피형은 그런 복잡한 성격의 사람입니다.

 

반응형

 

 

 정리

회피형과 연애를 한다면 정말 힘든 점이 많을 거예요. 온갖 핑계로 혼자만의 동굴 속으로 들어가서 대화를 거부하죠. 하지만 이런 모습이 모두 불안감을 느끼기 때문에 하는 행동입니다. 회피형을 다룰 때에는 불안감을 안 느끼게 해줘야 한다는 것 꼭 명심해 주세요. 하지만... 회피형들은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불안감을 느끼기 때문에 정말 다루기 힘든 성격의 사람들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남자가 짝사랑할때 하는 행동. 나를 좋아 하는 남자의 행동 알려드릴게요.

이 남자가 나를 좋아하나? 남자가 짝사랑할 때 하는 행동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귀엽지만 찌질 할 수 있는 남자 짝사랑 행동. 나를 좋아하는 남자의 행동들입니다. 남자가 짝사랑할 때 하는 행동

wildchild.tistory.com

 

미간콧대 없음! 마사지? 지방이식? 필러? 보형물? 어떤걸 해야할까요?

미간 콧대 없음.... 얼굴의 중심은 코이기 때문에 미간 콧대가 없는 경우 뭉뚝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요. 그럼 과연 미간 콧대는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마사지? 지방이식? 필러? 보형물? 각 방

wildchild.tistory.com

 

쿠퍼액이 나오는 이유와 쿠퍼액 임신 사례. 쿠퍼액 임신 확률은 4%.

생각보다 쿠퍼액 임신 사례가 많아요. 쿠퍼액 임신 확률은 약 4%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단! 엄밀하게 이야기하면 1%죠. 쿠퍼액이 나오는 이유와 왜 쿠퍼액으로 임신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