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알로에 수딩젤 여드름에 좋을까? 알로에 수딩젤 부작용. 생각만큼 좋지 않아요.

by M.J. 2022. 3. 5.

진정, 보습을 이유로 알로에 수딩젤을 사용하죠? 하지만 알로에 수딩젤 부작용 생각보다 심각하다고 해요. 생각만큼 피부에 좋은 제품이 아닌 것이죠. 알로에 수딩젤 여드름 있으신 분은 꼭 피해 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알로에 수딩젤 효과

진정에도 좋고, 피부 보습도 해준다는 알로에 수딩젤은 인기가 많은 상품이죠. 또한 저렴한 가격에 천연 알로에 함량이 90%나 되기 때문에 얼굴뿐만이 아닌 온몸에 바르는 사람도 많아요. 막 세수를 하고 나서 알로에 수딩젤을 바르면 시원하고 촉촉한 느낌. 게다가 상쾌한 알로에 향이 마음까지 진정을 시켜주는 느낌을 받죠?

하지만 알로에 수딩젤은 생각보다 좋은 제품이 아니랍니다.

 

반응형

 

 

 알로에 수딩젤 부작용.

알로에 수딩젤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인 진정과 보습! 하지만 알로에 수딩젤은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고 보습과는 거리가 먼 제품이에요.

알로에를 3등분 하여 자른 사진
천연 알로에

 

 

 

 1.진정효과?

알로에 수딩젤은 보통 90%의 알로에베라잎즙과 기타 다른 성분들이 들어있어요. 이때 전성분표를 꼭 확인해 보세요. '변성 알코올, 에탄올, SD알코올'등 각종 알코올 제품이 들어있을 거예요.

알코올은 휘발성으로 피부에 바르면 바로 증발을 하는 성분입니다. 이때 증발을 하면서 피부의 열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시원한 느낌을 받게 되는 것이죠. 알로에를 바르면 시원한 느낌이 드는 것은 알로에 때문이 아니라 바로 이 '알코올'성분 때문인 것이에요.

어쨌든 시원한 느낌만 받으면 좋은 거 아닌가요?라고 반문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알코올이 증발을 하는 과정에서 피부 속에 있는 수분과 함께 증발하게 돼요. 즉! 사용할수록 건조한 피부를 만드는 것이죠. 이렇게 장시간 사용하게 되면 수분을 빼앗긴 피부는 예민해지게 된답니다.

진정을 위해서 바른 제품이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드는 것이랍니다. 

 

반응형

 

 

 2.보습효과?

알로에의 끈적끈적한 모습을 보면 피부에 보호막이 생겨서 촉촉하게 유지시켜줄 거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하지만 이것 역시도 잘못된 생각이랍니다.

알로에가 끈적끈적한 것은 자기들끼리 뭉치는 '응집 효과'때문이에요. '응집 효과'는 자기들끼리 잘 엉겨 붙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다른 것들과는 잘 섞이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즉! 피부에 발라도 자기들끼리만 뭉칠 뿐 피부에는 흡수가 되지 않는 것이에요.

알로에 수딩젤을 바른 뒤 피부를 문질러보면 때 같은 것이 나올 거예요. 이것은 때가 아닌 뭉쳐서 겉돌고 있는 알로에 수딩젤이랍니다. 

 

 

 

 3.천연성분이라 부작용이 없다?

아쉽게도 생각보다 많은 사람이 알게 모르게 알로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발진, 두드러기, 가려움증, 소양감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데 우리나라 사람의 약 10%는 이런 알로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이 중 대부분은 약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겠지만 이런 것들이 쌓이고 쌓이다 보면 '자극성 피부염', '지루성 피부염'이 생기게 돼요. 이렇게 한번 민감해진 피부를 되돌리려면 2~3달 정도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4.알로에 수딩은 여드름에 좋다?

여드름 관리를 위해서는 보습과 진정 그리고 항균작용을 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알로에 수딩젤은 보습과 피부 진정을 방해하죠. 또한 알코올 조차도 항균작용을 하기에는 낮은 농도이기 때문에 여드름에 전혀 효과가 전혀 없어요. 오히려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제품입니다. 

 

 

 

 그럼 알로에 수딩젤은 전혀 효과가 없나요?

아니에요. 알로에 수딩젤은 그 어떤 제품보다 모공 수렴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고 있어요. 이런 점을 이용해서 수면팩으로 알로에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이때에는 피부 보습을 위해 꼭 기초제품을 바른 뒤에 알로에 수딩젤을 사용해주세요. 

다시 말하지만 알 로제 수딩젤은 로션 같은 기초제품으로 사용하면 안 되는 제품입니다. 

 

반응형

 

 

 정리

알로에 수딩젤은 명동에 온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 중 하나죠. 하지만 잘못된 마케팅과 사용법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어요. 보습과 진정을 위한 제품이 아닌 모공 수렴을 위한 제품으로 꼭 수면팩으로 사용을 해 주세요. 저렴한 가격이지만 당신의 모공을 탱탱하게 해 줄 거예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가슴 커지는 마사지로 유명한 토세쿄코 효과. 유선 발달 마사지 알려드릴게요.

하루 10분 가슴 커지는 마사지로 유명한 토세 쿄코는 혈액순환을 증진시키고 프로락틴 호르몬을 자극시키는 유선 발달 마사지입니다. 토세 쿄코 효과와 원리에 그리고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

wildchild.tistory.com

 

남자 키 등급. 남자 키 마지노선은 168? 남자 키 팩트 정리해드릴게요.

남자에게 키는 얼마나 중요할까요? 남자 키 등급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현실적인 남자 키 마지노선은 얼마일까요? 남자 키 팩트에 대한 정리 글입니다. 남자 키 등급 남자에게 키는 여자의 가슴

wildchild.tistory.com

 

변비약 종류. 아락실, 듀파락, 마그밀, 둘코락스 부작용 없는 변비약은?

아락실, 듀파락, 마그밀, 둘코락스 등 수많은 변비약 중 어떤 것을 먹어야 할까요? 또 변비약 부작용은 없을까요? 변비약 종류와 작용기전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본인에게 맞는 변비약으로 건강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