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잡다한 정보글

콧대 높아지는 시기? 남자 콧대 성장 17세면 멈춥니다!

by M.J. 2023. 5. 29.

콧대 높아지는 시기는 남녀가 달라요. 남자 콧대 성장은 만 12 ~ 만 17세. 여자 콧대 성장은 만 11세 ~ 만 16세입니다. 이때 관리를 하면 콧대가 높아질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콧대 높아지는 시기

코는 뼈와 연골로 이루어져 있으며 연골은 대부분 코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콧대는 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콧대가 높아지는 시기는 골격이 발달하는 사춘기 시기인 것이죠.

  • 남자(만 12~ 17세)
    -음모가 발달하면 2차 성징의 시작
  • 여자(만 11~ 16세)
    -가슴에 몽우리가 만져지면 2차 성징의 시작

성형외과에서도 여자는 만 16세, 남자는 만 17세가 넘어야지만 코의 골격발달이 끝났다고 판단하여 코 성형수술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아직 골격의 성장이 끝나지 않았는데 성형을 하면 성장하면서 변형이 오기 때문이죠.

다만 법적으로는 만 19세가 넘어야지만 코 수술이 가능합니다. 미성년자가 코 성형을 받기 위해서는 법적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콧대 성장 활발하게 하는 방법은?

골격과 콧대가 성장하는 약 12~16세 사이에 마사지를 하거나 영양제를 챙겨 먹는 등 열심히 노력을 하면 콧대가 더 높아질 수 있을까요? 안타깝지만 불가능합니다. 콧대는 뼈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어떤 짓을 해도 내가 나고 난 거 이상으로 높아지지 않습니다. 2차 성징 때 다리뼈를 계속 마사지한다고 키가 커지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죠.

키, 콧대, 어깨 등 신체의 모든 것은 이미 내 몸속에 입력된 유전자만큼만 성장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영양을 제공하는 것은 가지고 있는 유전자만큼 클 수 있도록 도와줄 뿐이죠. 그 이상의 성장은 불가능합니다. 

콧대가 높은 여성의 얼굴
높은 콧대

 

 

 코를 높이는 콧방울 마사지

다만 콧방울은 연골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마사지를 한다면 약간은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튜브를 보면 코마사지로 코를 높였다는 여러 동영상을 볼 수 있어요. 실제로 연골은 힘을 주면 모양이 바뀌기 때문에 이런 마사지를 하면 즉각적인 효과가 있죠. 하지만! 마사지를 하고 난 직후만 높아질 뿐 시간이 지나면 원래의 모양대로 돌아오게 됩니다.

다만 2차 성징 때라면 골격 와 연골이 자라고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매일 콧방울을 마사지해 주는 것이 코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라는 연골을 계속 다듬어 준다고 생각하며 매일 마사지를 해주세요. 콧대가 아닌 콧방울의 연골을 마사지해야 한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반응형

 

 

 정리

남자는 고등학교 2학년, 여자는 고등학교 1학년까지는 아직 골격이 자랄 수 있으니 일단 희망을 갖고 지켜봐 주세요. 하지만 성장이 끝났음에도 코가 낮다면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코를 높이는 방법은 단 한 가지 바로 병원에 방문하는 것입니다. 필러, 지방이식, 성형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성형만큼 효과적인 것은 없어요. 또한 콧대와 콧방울의 비율에 따라 성형수술의 방법도 다르게 해야 합니다. 콧대 높이는 방법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미간콧대 없음! 마사지? 지방이식? 필러? 보형물? 어떤걸 해야할까요?

미간 콧대 없음.... 얼굴의 중심은 코이기 때문에 미간 콧대가 없는 경우 뭉뚝한 이미지를 줄 수 있어요. 그럼 과연 미간 콧대는 어떻게 높일 수 있을까요? 마사지? 지방이식? 필러? 보형물? 각 방

wildchild.tistory.com

 

10대 여자 생일선물 추천. 기억에 남는 센스있는 선물 하세요.

10대 여자에게 호불호가 없는 센스 있는 아이템으로 골라봤습니다. 학생들이 하기 좋은 10대 여자 생일선물 추천 모음입니다. 기억에 남는 센스 있는 선물로 마음을 표현해 보세요. 10대 여자 생

wildchild.tistory.com

 

스킨십 진도표. 사랑을 키워주는 이상적인 스킨십 진도 단계는?

빨라도 문제 느려도 문제인 스킨십은 연애를 시작하는 모든 사람의 고민이죠. 남녀가 모두 만족할만한 스킨십 진도 단계를 정리해서 스킨십 진도표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커플의 성향마다 속도

wildchild.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