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질병 백과사전

헤르페스 완치사례? 헤르페스 걸리면 결혼... 포기해야 할까요?

by M.J. 2022. 3. 30.

안타깝게도 헤르페스 완치 사례 같은 건 존재하지 않아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완전히 죽일 수가 없답니다. 그럼 헤르페스 걸리면 결혼 포기해야 할까요? 걱정하지 않으셔도 돼요. 수포만 없다면 성관계도, 출산도 모두 가능하답니다.

 

반응형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

헤르페스 2형 바이러스는 성기와 연관이 있는 성병으로 주로 성관계로 인해서 전파가 돼요. 처음 감염이 되면 성기 주변에 물집이 생기게 되며 이때는 절대로 성관계를 하면 안 됩니다. 헤르페스로 인한 물집은 항바이러스를 복용하면 쉽게 치료가 되기 때문에 큰 걱정은 안 해도 돼요.

하지만 헤르페스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두면 수포가 넓게 퍼지게 돼요. 이렇게 되면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한다고 해도 치료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고 치료가 끝난 후에도 신경통 증상이 남을 수 있어요. 안타깝게도 한번 생긴 신경통은 치료할 수 없기 때문에 평생 고통을 받게 된답니다.

 

반응형

 

 

 헤르페스 재발

안타깝게도 물집을 치료했다고 하더라도 헤르페스 자체를 치료한 것이 아니에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우리 몸에 숨어있다가 면역력이 약해지면 다시 활성화하는 못된 녀석이에요. 피곤하거나, 영양이 부족하는 등 컨디션이 떨어지면 언제든지 재발하여 수포를 발생시킨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다시 수표가 생겼다면 바로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면 치료가 가능해요. 또한 이렇게 즉각적으로 치료된 헤르페스는 몸에 어떠한 해도 가하지 못한답니다.

 

 

 

 헤르페스 완치 사례?

인터넷을 보면 헤르페스를 완치가 가능하다며 이상한 약을 홍보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아직까지 의학적으로 헤르페스를 완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평생 함께 해야 할 나쁜 동반자 같은 거예요.

굳이 헤르페스 완치법을 이야기하자면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활성화되지 못하도록 체력을 관리하고,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컨디션을 좋게 유지하는 것입니다. 실제로 건강한 사람은 평생 동안 헤르페스가 재발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하지만 몸이 많이 약한 여성의 경우 생리할 때마다 헤르페스가 재발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헤르페스 걸리면 결혼

이렇게 완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헤르페스에 걸리면 결혼은 포기해야 하는 건가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어요. 하지만 그런 걱정은 안 해도 된답니다. 부부관계, 임신 그리고 출산까지 문제없이 가능합니다.

임산부의 볼록한 배 위에 아기의 신발이 올려져있는 사진
건강한 임신

 

 1. 부부관계

헤르페스는 활성화되어서 물집이 있는 경우에만 전염력이 있기 때문이에요. 항바이러스제를 먹고 물집이 없는 상태라면 마음껏 성관계를 해도 전염되지 않아요. 또한 물집이 있다고 하더라도 콘돔을 사용하면 전염력이 매우 낮다고 해요. 그래도 위험하니깐 물집이 있을 때 부부관계는 피해 주세요.

 

 2. 임신

임신을 한 경우라도 아이에게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아요. 엄마 몸에 있는 헤르페스 항체는 탯줄을 통해 아이에게 전달이 되기 때문에 헤르페스로부터 아이를 지켜주게 돼요. 실제로 자궁 내 감염률은 5%도 안된다고 합니다. 또한 항바이러스제는 임신을 한 상태에서도 복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신 중 재발하더라도 언제든지 치료가 가능합니다.

다만 문제가 되는 것이 있어요. 임신을 한 상태에서 헤르페스가 처음 감염되는 경우죠. 헤르페스 바이러스가 몸에 처음 들어온다면 아직 항체가 없기 때문에 헤르페스 바이러스로부터 태아를 보호할 수 없어요. 이 경우 자궁 내 감염률이 30~50%나 된다고 합니다. 

 

 3. 출산

출산 역시도 물집이 없는 상태라면 자연분만이 가능해요. 하지만 출산을 앞두고 물집이 생겼다면 무조건 제왕절개를 해야 해요. 출산 도중에 아이가 감염될 수 있기 때문이죠. 

 

반응형

 

 

 정리

인터넷에 퍼진 잘못된 정보 때문에 헤르페스에 걸리면 인생이 끝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요. 하지만 정확한 정보를 알고 조심만 한다면 전혀 문제 될 것이 없답니다. 다만 임신 중에 처음으로 헤르페스가 감염되는 것은 아이에게 너무나 위험하기 때문에 엄마든 아빠든 임신기간에는 절대로 바람을 피워서는 안 됩니다! 여러 제약회사에서 헤르페스 완치약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최근에 나온 자료에 따르면 조만간 완치약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고 해요. 이 약에 대해서는 조만간 포스팅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헤르페스 숨기고 결혼. 상해죄로 고소당할수있습니다!

헤르페스는 현대의학으로 치료가 불가능한 성병이에요. 본인이 감염된 것을 알면서도 속이고 성행위를 하는 것은 상해죄에 해당되죠. 헤르페스 숨기고 결혼하는 것 역시도 이혼 사유가 될 수

wildchild.tistory.com

 

알기 쉬운 남자 호감 신호 등급표. 호감 가는 여자에게 남자가 하는 행동.

남자는 단순하기 때문에 호감 있는 여성에게 티를 낼 수밖에 없어요. 숨기려고 해도 숨길수 없는 호감 가는 여자에게 남자가 하는 행동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남자 호감 신호 등급표를 보고 남자

wildchild.tistory.com

 

사후피임약 임신사례. 사후피임약 시간과 부작용에 의한 실패사례.

사후피임약 시간은 12시간이라는 골든타임이 있어요. 하지만 골든 타임을 지키더라도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실패할 수가 있죠. 사후피임약 실패사례는 왜 생기는 걸까요? 사후피임약 임신사례

wildchild.tistory.com

이포스팅은쿠팡파트너스활동의일환으로,이에따른일정액의수수료를제공받습니다

댓글